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클레어 Feb 18. 2024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7일 차

20일 계획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7일


나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염찬희 지음 - 30분

Lesson 07

소유 형용사, 형용사의 성과 수, 정관사, 색깔 표현을 익혔다. 어렵다. 외울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 암기를 해야 하는데 시간을 좀 더 투자할 필요성이 느껴지는 하루다.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윤혜진 지음 - 50분

Lesson 07

작은 글씨 쓰기 연습을 했다. 글씨를 잘 쓴다는 것은 자음과 모음의 비율과 균형을 맞추고, 공간 활용을 잘하는 것이 핵심이다.


발성 및 의사전달, 강수진 외 3명 - 20분

3장 소리의 진동과 발성

3.4 신체 움직임을 통한 발성연습

'신체의 역동적인 움직임은 호흡을 자유롭게 하고 신체를 이완시켜, 소리가 억제되거나 조절되지 않은 채로 자유롭게 몸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발성을 잘 내기 위해 이토록 많고 다양한 연습이 존재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매일 드로잉, 김정희 지음 - 30분

Part 4 -드로잉 실전 연습 1

휴대전화와 이어폰을 그렸으나 책과는 다른 그림이 나왔다. 아직 한참 멀었다.

휴대전화와 이어폰 드로잉





사색: 글씨 연습하는 문장 중에 두 가지 문장이 마음에 와닿았다.

'꿈꾸지 않는 자에게는 절망도 없다.' :이 문장처럼 꿈을 꾸었기에 오늘 절망이 있었다. 물론 절망이라 부르기에는 너무 작은 실망이다.

'삶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 삶이 있기에 절망하지 않고 20일 후에 변한 나의 모습을 기대하며 오늘 하루를 마친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6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