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클레어 Feb 22. 2024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1일 차

20일 계획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1일


나혼자 끝내는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염찬희 지음 - 30분

Lesson 11

대명동사 se lever:일어나다 를 익혔다. 대명동사라는 말을 처음 들어보았다. '나는 나를 일으킨다'->'나는 기상한다.' 즉 내가 나를 일으키기 위해서 대명동사 me,te,se, nous, vous, se가 단복수 주어에 따라 변화한다. 숙어처럼 외워야 한다. se promener(산책하다), se coucher(자다) 모두 대명동사다. 무조건 외울 수밖에 없다.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윤혜진 지음 - 30분

Lesson 11

가로획 올려 쓰기

기본체에서 가로획만 비스듬히 올라가게 연습했다.  


발성 및 의사전달, 강수진 외 3명 - 20분

4장 공명과 확장

4.2-3 입 공명 및 치아 공명

입이라는 울림 공간을 느끼며 연구개를 드는 연습을 했다. 연구개를 드는 연습을 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하품이다. 치아 공명은 입 공명보다도 조금 더 높고 선명한 울림을 만들어 낸다. 치아 공명은 소리의 진동이 치아에 부딪혀서 나는 소리다. 


매일 드로잉, 김정희 지음 - 30분

Part 4 -드로잉 실전 연습

안경을 그렸다.




사색: 발성 연습은 각장마다 설명과 연습이 많아서 하루에 한 장을 끝내야 되는데 진도가 많이 나아가지 않았다. 내일부터 좀 더 시간을 투자해서 하루에 한 장을 끝내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으로 내 삶 디자인하기 - 10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