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세량 Jun 05. 2019

02. 나의 영화 취향 찾기.

내가 좋아하는 영화 장르는?

영화에는 다양한 장르가 있다.


액션, 로맨스, 미스터리, 공포까지 이 무수한 장르 중에 좋아하는 장르는 누구나 하나쯤 있기 마련이다.


'영화 보기'를 취미로 가지기 위해 첫발을 내디뎠다면 좋아하는 장르부터 찾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그럼 어떻게 해야 수많은 영화의 장르 중 내가 좋아하는 장르를 찾을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무턱대고 많이 보는 것이지만, 우리에게 취미로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이니 일단 각 장르의 명작부터 보는 편이 효과적이다.


그 장르를 대표하는 명작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예를 들어 '유주얼 서스펙트'나 '식스센스'가 반전을 안다고 재미없는 영화가 되지는 않는다. 그런데 만약 거기에서 큰 재미를 느끼지 못했다면 이런 장르는 본인과 맞지 않을 확률이 크다.


물론 명작들인 만큼 모든 영화가 다 좋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제 각 장르 중 그다지 흥행하지 못한 영화를 찾아보자.


영화 중에는 흥행하지는 못했으나 그 장르의 마니아들에게만은 인정받은 영화들이 있다. 만약 여기서 재미를 느꼈다면 당신도 그 장르의 마니아 인지도 모른다.

일단 좋아하는 장르를 한 두 개 정하고 보다 보면 영화에 재미붙이 기도 쉽고, 비슷한 장르에 출연한 배우, 비슷한 장르를 연출한 감독들에게 관심이 생긴다. 그러다 배우나 감독을 알아보고 외우기 시작하고 자연스럽게 영역이 확장되는 거다.


원래 뭐든 재밌게 시작하는 게 중요한 만큼 자신이 좋아할 장르를 먼저 파보며 영화 보는 재미에 빠져보면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01. 리뷰는 리뷰일 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