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oEastAgent May 22. 2021

시간을 느리게 하는 마법

혹시 집중할수록 시간이 느리게 흐르나?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을 하고 있었다. 아주 찰나의 시간에 상대방에게 지지 않으려고 초집중을 했던 거 같다. 갑자기 상대가 느리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면서 마치 무엇을 할지 다 예상이 가는 경지가 잠깐 왔다가 다시 갔다. (ㅋㅋㅋ)


비단 게임할 때뿐만이 아니다. 악기를 연주할 때도 고도로 집중하는 상태가 오게 되면 박자를 맞추거나 악기를 치는 게 너무 쉬워지는 상태가 된다거나,

공부를 하는데 너무 집중해서 오래 공부한 것 같았는데 시간을 보니 얼마 시간이 흐르지 않았다거나,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본 이야기 일 것이다. 


어른이 되면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는 말이 있다. 어렸을 때는 사물 하나에도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느리게 흘렀던 건 아닐까. 반면 어른이 되면 사물에 대해 집중하기보단 자기 딴에서 해석하고 지나치기 때문에 시간이 상대적으로 빠르게 흐르는 게 아닐까?

이게 만약 사실이라면, 하루를 풍족하게(길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로 '집중하기'가 있을 수 있겠다. 


여러분 제가 오늘 마법 하나 가르쳐 드린 겁니다 후후후

작가의 이전글 더러운 세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