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며칠 전 언론계에 돌고 있는 맛집 리스트를 얻었습니다.
맛이 괜찮다고 평가받은 식당들의 출처는 미슐랭 가이드, 백종원의 3대 천왕, 최자 로드, 영자 로드, 식객, 맛있는 녀석들, 블루리본, 여기 GO, 식신로드, 테이스티 로드 등입니다.
혼자 식사하는 경우가 많아 굳이 맛집을 찾아다니진 않습니다.
다만, 식구들과 여행 가거나 지인들과 갑자기 식사 약속을 잡아야 할 때는 난감했습니다.
이왕이면 여럿이 한 끼 먹을 때, 음식이 모두의 니즈를 대략 맞출 수 있다면 좋을 텐데 말이죠.
그때마다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정도로 나누고, 고르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얻은 리스트는 엑셀 파일로 여러 장 sheet로 작성되어 있었습니다. 레퍼런스 별로 나뉘어 있는데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운 것 같아 지도로 만들어 봤습니다. 총 7909개 식당 정보가 지도 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이콘을 누르시면 식당 이름과 주소, 인기 메뉴 등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고 'legend'버튼을 누르시면 레퍼런스 별로 나누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길 찾기 기능 사용하시면 현재 위치에서 이동하는 방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ytN7ZM5JSd9W6M_oqGOzVSH-wBGnlvW7&usp=sharing
음식 종류별 접근 등...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보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향후 업데이트를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