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거창 신부범 Jan 19. 2024

그놈에게 당할 뻔 한 사연을 공개합니다

꼭 읽어 보시고 참고 바랍니다

딩동~


오늘 오전 11:03분 발  휴대폰 화면에 한통에 문자메시지가 떴다. 액정화면으로 눈길을 돌려보니 [국제발신][롯데카드]****-2249 카드 정상발급(고객님 발급 아닌 경우 문의필수 상담 02) 6052-9934


롯데카드 발급신청한 사실이 없는데 정상 발급했다는 문자, 더군다나 발급 아닌 경우 상담을 하라니... 그냥 무시할 문자가 아니라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갔다. 혹시 내 명의로 누군가가 카드를 만들어 사용할 경우 큰일이라는 생각에 가슴이 덜컹 내려앉았다.


문자에 표시된 상담 전화로 통화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내가 카드를 발급 신청한 사실이 없음을 알려야 한다는 생각에 곧바로 통화를 시도했다.


'네~ 롯데카드 피해 구조팀입니다'


휴대폰 속에서 들려오는 중저음의 중후한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의 남자의 목소리였다. 우선 사실부터 알려야 했다.


저 롯데카드 발급신청한 사실이 없는데 정상 발급 되었다고 문자가 왔네요


그러세요, 그렇다면 조회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성함이 어떻게 되시죠,


저는 ooo입니다.


전화번호 뒷자리 4274번 맞으시고요,


전화번호까지 맞는 것 보면 이건 확실히 누군가가 도용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되었다. 어서 빨리 발급 취소를 요청하고 싶은 마음뿐이었다.


내가 이렇게 노심초사 전화를 받고 있는 동안에도 휴대폰 너머 그 남자의 목소리는 계속 들려왔다. 마치 피해를 입었다면 해결해 줄 것처럼 진심 어린 말투와 언어가 다 동원되었다.


혹시, 롯데카드로 인한 피해를 입은 것은 없으시고요, 있으시다면 빨리 말씀해 주세요, 그래야 피해 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피해 전액은 국가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구제 신청을 하려면 저희가 요청하는 데로 따르셔야 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해야죠,

이런 메시지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그냥 무시하세요

이 말이 무섭게 휴대폰 속 그 남자는......


우선 구제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는데 이 부분을 당사자가 직접 신청서에 기재를 해야 합니다. 신청서 접수 방법은 두 가지인데 우선 문자로 링크를 걸어... 중략


"링크"라는 두 단어에 정신이 바짝 들었다. 문자 링크에 함부로 접속하면 그게 바로 보이스피싱 당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뇌리를 급습했다. 그래서 확신이 섰고 휴대폰 속 그 남자에게 당당하게 되물었다.


지금 당신이 보이스피싱 짓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롯데카드 주소가 어떻게 되시죠,


주소는 왜요, 찾아오시게요?


그게 아니라 롯데카드 직원이라면 주소 정도는 알 것 아닙니까?


잠시 머뭇거리던 그 남자는 영등포라고만 말했다.


영등포 어딘데요,라고 묻자 그 남자는 피해 구제받기 싫으면 그만두세요, 라며 신경질적 반응을 끝으로 전화를 끓어 버린다.


그제야 나는 자칫 잘 못하다 나도 당할 뻔했는데.. 천만다행이다,라며 긴 한숨을 내 몰아 쉬었다.


그리고 롯데카드 정식 홈페이지 대표 전화로 사실을 얘기했더니 상담원 왈..


그런 경우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요즘 고객님 사례 같은 전화가 자주 옵니다. 문자 삭제 하시고..... 중략


지금 이 시간에도 그놈은 여전히 그 누군가와 전화통화를 하고 있을지 모른다. 그래서 그놈과의 전화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바로 선량한 사람들의 피를 빨아먹고 사는 아주 악질적인 그놈에게 절대 당해서는 안된다는 일념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 홍어는 냄새가 아닌 향기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