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뚜기 Dec 13. 2023

나는 왜 성공을 갈망하는가?

돈? 명예? 권위? 자유?


당신은 왜 성공을 갈망하는가?

그랜트 카돈은 책 ‘10배의 법칙’에서 성공은 의무이자 책임이며 사명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왜 나는 성공을 해야할까? 나는 왜 성공을 하고 싶어서 10배의 법칙을 읽었을까?


내가 성공을 갈망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다.

1. 능력

2. 자유



1. 능력

나에게 뭐든지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나는 무엇을 위해 그 능력을 쓸까?

나는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베풀고,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기 위해서 쓸 것이다.


예를 들면, 타운(town) 혹은 빌리지(village)를 만들어 내가 좋아하는 이들과 가까이 살며 인생을 공유하고 즐겁게 살아가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공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타운 혹은 빌리지를 만들어 하며, 나와 함께 살 이들이 위치,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나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정도의 자유를 얻도록 내가 기꺼이 도와야하기 때문이다.



2.자유

나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걸 좋아한다.

새로운 경험과 배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은 ‘여행’이다. 그것도 내가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곳으로의 여행.

찍먹하듯이 잠깐의 여행이 아니라, 오랫동안 그곳에서 머무르며 그 지역의 문화를 배우는 것.

즉, 그 곳의 로컬(Local)이 될 정도의 긴 기간 동안,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길게 잡아서 나의 수명이 100살까지라고 한다면, 나의 여생은 70년이 남았다.

70년 동안 지구의 곳곳을 다 볼 수 있을까? 지금 당장 돌아다녀도 부족할 것이다.


게다가 새로운 것에 대한 나의 호기심은 지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지구 다음은 우주다.

우주는 끝없는 공간이기 때문에, 절대 다 경험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경험을 하고, 이를 나처럼 호기심이 있는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



성공이 나의 의무이자 책임이며 사명인 이유는 이와 같다.

당신도 성공을 원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한 번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사회가 만들어 낸 인식과 남의 시선들로 인해서 성공을 갈망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남이 아닌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이유가 있을 때 성공에 대한 동기부여가 더 강하게 지속될 것이다.

당신 스스로에게 물어봐라.

성공을 원하는 사람은 많아도, '왜' 성공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진정으로 당신이 성공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환경을 나에게 맞도록 바꾸자 일어난 믿지 못할 일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