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동주 Jan 28. 2021

27살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프로 백수 9단 

증말이지 평범한 27살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선물 받은 태블릿으로 그린 그림입니다 아직 초보라서 이해 좀 부탁드립니다 (구구절절) 그리고싶은 건 많은데 왜 손이 안 따라주죠? 



<우울한 청춘들을 위한 빅데이터>라는 매거진으로 브런치 첫 글을 시작했지만, 

'정보'가 담긴 효율적인 글을 전달하는 건 아무래도 나에게 어려워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

또한 내가 본 매거진에서 나와 비슷한 또래를 '청춘'이라고 상정했는데, 사실 요즘 청춘에 대한 나잇대를 정확히 정의할 수 없다 보니 다소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덧붙여 나는 청춘에 대해 조언(사실 조언은 아니고 빅데이터지만)하기 너무 어림을 깨닫기도 했고.... 

그렇다고 그만둔다는 건 아니다. 그냥 이런저런 고민을 한다는 거지. 

 

하지만 나는 글 쓰는 걸 좋아하고 누군가와 서로의 감정과 상황을 공유하고 싶다. 

그래서 시작했다. 자그마치 "프로 백수 9단의 세상살이!(라고 부르나 그냥 내 얘기)" 

요약하자면, 27살의 백수 인문학 졸업/여성/취업 경기트랙 무단탈주/자취 etc 인생이 살아가는 인생을 전시해보려고 한다. 

누군가는 쟤보다 낫다는 위로를 받을 수도, 자극을 받을 수도, 편안함을 느낄 수도 있는 그런 이야기를 하고 싶다. 

언택트 시대 방구석에 앉아 나라는 인간을 스포 할 수 있단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가. 





다루는 이야기는 뭐뭐 다양하지 않을까 싶다. 

심심할 때 한 편씩 봐주십쇼.

살 거 다 사고 계산대 줄에서 하나씩 집어 가는 껌(or사탕) 같은 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제가 생일선물로 그림 그릴 수 있는 태블릿을 선물 받았거든요. 하나하나 매일 그려서 썸네일로 쓸 예정입니다.  그림판으로 그릴 예정이지만 하여튼 네 뭐.. 그렇습니다.ㅎ 막 팬시하고 그런 건 아니고. 그냥 소소히.ㅎ)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