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팔이오 Dec 18. 2023

자기객관화를 바탕으로 한 전진

한국수의마취통증의학회지 제5호 원고

   2023년 9월 1일을 기점으로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마취통증의학과는 새로운 단계로 업그레이드하게 되었습니다.  동물병원 진료과의 한 분야로서 시작한 전문진료가 우리대학의 동물병원 및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과목이며, 동물병원 진료에서 가장 신뢰하고 많은 도움을 받는 진료과목으로써 인지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스스로에 대한 자기객관화 과정을 통하여 스스로 성찰하며 판단하고 성장하여야 하겠습니다.  스스로를 엄격하게 평가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우리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이제부터 할 일입니다.  스스로의 생각에 갇힌 '우물안 개구리'가 되지 않으면서 학교, 동물병원, 국내 전문가 단체 및 국제적인 연계를 통하여 열린 마음으로 협의하고 나아갈 수 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이어서 현재 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이  때는 남탓 하지 말고, 나부터 열심히 실천하는 본보기가 되어야 합니다.  내가 하지 않으면서 남도 하지 못 하도록 방해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내 주위의 다른 사람이 잘 될 때 진정으로 축하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우리 진료과, 우리 동물병원, 우리 수의과대학, 우리 수의학 분야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국내만이 아니라 국제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넓게 보고, 장기적인 계획을 실천할 수 있는 진정한 협력자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제부터 나부터 '진정한 리더'가 됩시다.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마취통증의학과호 항해일지 

    

달성한 목표: 2023년 동물병원 최우수 교육진료과 선정

                            최고능률실천진료과 선정


달성할 목표: 2025년 아시아 수의마취통증의학 전문의 제도 시행

                            아시아 최우수 수의마취통증의학전문의 과정 선정    

 

                 2030년 세계 최우수 수의과대학 교육진료과 선정

                            세계 최우수 수의마취통증의학전문의 과정 선정      

매거진의 이전글 10.3.11.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