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ga and story Feb 23. 2024

"아 그게 아니었어?"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 데미안, 헤르만 헤세


뇌를 깨우는 느낌. 

또 다른 세계가 보일 때.

내 기존의 세계가 붕괴되고 보지 못 하던 세계가 열릴 때.

가장 희열, 행복, 설렘을 느낀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죽을 때

'아 내가 잘했다' 생각하길 바라곤 했었는데 


죽기 직전에도

'아 그게 아니었어?' 하면서 죽어도 꽤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의 이전글 나의 꿈은 안락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