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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게더맛우유는 왜 나오게 된걸까?

by 노준영

빙그레가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올해 만우절에는 '시모나바밤바' 를 출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바나나맛우유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바로 '투게더맛우유' 입니다. 빙그레의 스테디셀러인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난 가공유 제품이죠. 바나나맛우유의 변신 역시 다양합니다. 기존에도 많은 시도가 있었고, 지금도 역시 현재 진행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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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이쯤에서 이유를 찾아가야 합니다. 투게더맛우유는 왜 나오게 된걸까요? 알파세대와 Z세대(이하 잘파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이유를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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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경험이 필요하다


투게더맛우유는 왜 나오게 된걸까요? 새로운 경험에 대한 고민이 영향을 줬을 수 있습니다. 잘파세대는 새로운 경험이 필요합니다. 판에 박힌 경험은 즐기지 않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인지하고, 이에 따라 소비를 진행하는 경향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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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는 모두 확실한 제품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왔으며 그만큼 브랜딩도 확실하죠. 하지만 역설적으로 새로운 부분은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렌드를 반영한 변화가 필요했던 것이죠. 실제로 이런 이유 때문에 스테디셀러 제품들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추구합니다. 새로운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겁니다.


239060_147150_89.jpg 결국은 포트폴리오 확장입니다.


- 확장 포트폴리오의 가능성


투게더맛우유가 왜 나왔는지 생각해보려면 확장 포트폴리오의 가능성을 생각해야 합니다.


대표 제품만 존재한다면 브랜드 존재감을 확장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확장형 포트폴리오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다면, 브랜드 존재감은 빠르게 커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로로 우리를 인지하고, 이런 인지도를 바탕으로 소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잘파세대는 뉴미디어와 친숙해 이런 포트폴리오에 쉽게 노출됩니다. 따라서 빙그레와 같은 행보가 제품의 가능성을 더 키울 수 있다는 걸 기억하셨으면 합니다.


트렌디합니다. 빙그레는 다양한 방식을 선보이며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해 나갑니다. 바나나맛 우유가 말하는 메시지를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사진/빙그레 해태 아이스

글/노준영 noh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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