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험제이 Mar 24. 2019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부록 22. 아침 선언문

[아침 선언문]


인간의 뇌는 언제든 원하는 방향으로 변할 수 있다.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모습을 끝없이 반복해서 상기시킨다면 

내가 과거에 어떤 삶을 살았다고 하더라도 바뀔 수 있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되고픈게 아니라 타인이 말하는 자신을 토대로 뇌를 길들인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아침마다 외쳐본다.


" 나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미소가 매력적인 사람이다! "

일어나서 10번, 자기 전에 10번. 


인생에는 정답이 없다. 고로 정답이 없는걸 두려워하지 말고  내가 원하는 스스로의 모습은

본인 외에 그 누구도 알 수 없고 옳은 답이라 단정 지을 수 없다. 이제부터는 타인이 바라는 나의 모습이 아닌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그리자.


하루도 빠짐없이 되뇌고, 말하고, 표현하고, 행동하자. 마치 내가 원래부터 그랬던 사람인 것처럼.


나는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미소가 매력적인 사람이다. 


여러분만의 선언문을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읽어보세요, 하루가 달라질 거예요.

작가의 이전글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