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지방 꽃지방
신발장 한쪽에 고이 모셔둔 7cm 얇은 굽의 검은색의 워커형 하이힐. 학교 출강을 그만둔 이후로는 거의 운동화만 신었다. 3cm 정도의 굽이 있는 구두조차도 오후가 되면 발가락의 물집부터 발바닥의 굳은살을 남긴다. 그 이후로 굽높이가 높은 구두는 기피하게 되었다.
하이힐을 신으면 어깨가 쓰윽 펴지고 배에 힘이 들어간다. 걷는 자세도 11자 워킹을 아니 살짝 안쪽으로 x자 워킹을 시도한다. 그래야 뒤태가 예뻐진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것은 몸에 긴장감을 주는 것이다. 편한 운동화만 신어서 나태해진 몸에게 경고를 하는 것이다.
체지방을 사랑하는 살에게 고함!
이제 너희는 15%의 체지방과 이별해야 한다. 못다 한 인사가 있다면 짧게 마무리하고 마음가짐을 굳건히 해야 할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너희를 대적할 자가 없어 너희들만의 태평성대를 이루었도다. 그러는 동안 국토는 나날이 황폐해져서 보수공사의 요구서가 빗발치니 사태를 면밀하게 살펴 이를 바로잡으려한다.
무릇 살을 이루는 성분은 지방과 근육의 적당한 균형을 이루어야 함에도 지방의 영역 확장이 과도하였다. 설자리를 잃어버린 근육은 그 용맹함을 숨긴 채 살아남기 위해 숨죽이며 살아온 세월이 어언 20여 년이 더 흘렀다.
지방의 잘못을 살펴본 결과 너희들에게도 꽃지방이라는 순기능이 있고, 중앙에서 관리를 못한 탓도 있으니 정상을 참작하여 100일간의 근신을 처분하며, 그 기간 동안 걷기와 식단조절이라는 봉사명령을 내리노라.
또한 처분 외에도 체지방과 근육이 서로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스스로 노력하여 지방감축에 공을 세운다면 그에 상응하는 상을 내릴 것이다. 우악한 성질을 다스려 꽃지방으로 거듭나기를 간절히 바라노니, 100일 후 함께 예쁜 나시 원피스를 입는 광영을 누려보자꾸나
근육에게 명하니, 이제 음지에서 나와 너희의 자리를 찾아가라. 너희들의 기본 본성은 튼튼하게 육체를 지탱하는 것이니, 축 처지는 신체를 바로잡아 너의 주인이 생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맡은 바 충심을 다해야 할 것이다. 너희에게 주어진 시간은 100일이다. 그때까지 무슨 일이 있어도 너희의 영토를 꼭 회복하여 지방과의 화합이 이루어져 미인도를 그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