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개요
건축형태 : S.P.F. 목구조
건축규모 : 지상 1층
연면적 : 9.81평
외관
농촌에서의 생활을 꿈꾸지만 처음부터 큰 투자는 부담스럽진 않으신가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선택이 바로 소형목조주택으로 만든 체류형쉼터입니다. 공간제작소의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는 구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아늑한 분위기와 따뜻함을 더해줍니다.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의 외관은 깔끔한 흰색 세로형 메탈사이딩으로 마감되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비스듬한 경사의 지붕은 어두운 색상으로 마감해 심플한 외관에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또한, 살라만더 독일식 시스템 창호를 사용하여 우수한 단열 성능을 구현했으며, 창문 옆에는 우드로 시공해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1층
거실은 전체적으로 우드톤을 활용해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를 한층 더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완성했습니다. 테이블 맞은편에는 수납장을 설치해 실용성을 높였으며, 그 위에는 식물과 액자를 배치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거실 왼편으로 들어서면 미니멀한 주방과 화장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방 하부장 아래에는 세탁기가 내장되어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한쪽 벽면에 있는 창문을 통해 외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창문은 환기와 채광 기능을 모두 충족시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의 화장실에 들어서면 먼저 왼쪽에 자리한 컴팩트한 디자인의 세면대가 눈에 띕니다. 세면대 위에 설치된 거울은 은은한 프레임이 조명에 반사되어 공간을 한층 밝고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합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톤을 활용한 화장실은 아담하면서도 기능성을 완벽히 갖춘 실용적인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거실의 오른편으로 가면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의 침실이 나옵니다. 기존 설계에서는 거실과 침실이 구분되지 않은 오픈형 구조로 설계되었지만, 샘플하우스에서는 단차를 두어 두 공간을 분리했습니다. 목재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초록색 장식, 따뜻한 조명이 어우러져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와이드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 풍경이 더해져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영상으로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를 구경해 보세요!
▼
공간제작소의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는 건축주님들이 함께 참여할수록 건축 비용이 낮아지는 펀딩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현재 12월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최종 건축 비용은 신청 마감 이후 확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농촌체류형쉼터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는 공간제작소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됩니다. 대규모 공장에서 로봇을 활용해 정밀 시공이 이루어지며, 사람의 손으로 작업할 때보다 오차를 줄이고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짧은 건축 기간으로 효율성을 더했습니다. 우수한 자재와 첨단 자동화 시스템으로 완성된 소형목조주택 체류형쉼터를 공간제작소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