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귤작가 Dec 26. 2020

글쓰기는 나에게 00이다.

아무튼 마흔

 

출처: unsplash

요즘 생각해보면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과 시작 후로 나의 인생이 바뀌었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2년 전 겨울,  첫째 아기를 출산하고 운동을 하는 도중에 '토글스'라는 글쓰기 모임을 알게 되었다. 토해내는 글쓰기로 70개 글을 다 적으면 무료로 글쓰기 컨설팅을 해준다는 제안에 도전을 했다.  첫째 아기를 만나기 위한 과정들과 둘째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글을 썼다. 다행히 도전에 성공하였고 컨설팅도 잘 받았다. 쓰는 과정에서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많은 고민도 했었고 오늘은 무엇을 써야 할지도 늘 생각했었던 시간들이었다. 40개쯤 적었을 때 막막한 마음으로 멈추고 싶은 때도 있었으나 70개를 완성하고 나니 글을 쓴다는 게 무엇인지 조금은 알 수 있었던 것 같았다. 그리고 글쓰기의 세계로 안내받은 것 같았다.



출처: unsplash

첫째 책 출간에 대해 공부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내가 쓴 글을 나 혼자 읽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공유하고 출판에 대한 희망을 꿈꾸게 되었다. 미소'최현아' 작가님께 컨설팅을 받으면서 출간 기획서도 써보고 책을 기획하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익힐 수 있었다. 800여 개 되는 출판사에서 비록 많은 관심은 받지 못했으나 언젠가 소중한 원고들이 부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리라 생각된다.


두 번째로는 글쓰기를 하면서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브런치라는 플랫폼에서 만큼은 작가가 되어서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 지금처럼 말이다. 주제를 모아 책도 만들어보고 매거진도 만들어 볼 수 있다. 다양한 작가들의 글도 서로 공감하고 구독할 수 있다.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도전했고 7전 8기로 브런치 작가가 되면서 daum에 메인으로 뜨는 경험도 하였다.


세 번째는 글쓰기 온라인 모임도 만들었다. '글감 노트'라는 모임을 만들어 3주간 글감도 제공하고 브런치 작가도 도전하는 모임의 리더로 활동하는 계기가 되었다. 다양한 분들과 같은 목표로 글도 쓰고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참 뿌듯한 일이다.


네 번째는 공모전 도전이었다. 글을 써놓은 것이 없었거나 꾸준히 쓰지 않았더라면 이런 기회는 보기 좋은 남의 떡이 었을 텐데 온라인 서점 혹은 신문의 공모전에 나의 글들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이력 쌓기 도전을 떠나  또 하나의 삶을 살아가는 것 같다.



출처: unsplash

글 하나 꾸준히 썼을 뿐인데 나의 인생은 리드미컬하게 흘러가고 있다. 코로나 덕분에 집콕 생활, 온라인 모임으로 취미를 공유하는 시대에서 육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생긴 것이다. 어릴 때부터 글짓기 상을 많이 받아왔으나 학업으로 하지 못했던 것을 이제 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 기쁘다.  글을 쓰면서 둘째아 기도 만나고 좋은 사람들도 만나고 뜻깊은 일들이 많았다. 누군가 글을 쓰는 삶에 빠져들도 싶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다.


글쓰기는 나에게 휴식이자 기회이고 은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원을 비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