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은 사람을 피하듯...
많은 사람들이 브랜딩을 할 때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고객들에게 전달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말이 많죠.
하지만 잘못된 방식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들은 자신들의 관점과 필요성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하고 평가합니다.
프레임이란 사람마다 다른 세상을 보는 안경입니다.
프레임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같은 정보도 서로 다르게 해석하고 반응합니다.
오늘은 이런 프레임과
브랜딩의 실패 원인이 되는 회사중심성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명재영 cody@wedidi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