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훈 Jun 02. 2024

좋아하는 것과 좋아해 볼 것

호와 불호의 경계


취향. 호와 불호의 명확한 경계를 지니고 싶다.

모든 것에 이유가 있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신나서 떠들어 댈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보문역. 콜렉트마이페이보릿이 좋다.

들어오는 햇볕에 춤을 추는 그림자가 좋았고,

책 읽는 데 어두울까 커튼의 채광을 조절해 주시는 사장님의 친절함이 좋았으며,

나가는 길에 커피는 맛있었는지, 평소에 산미 있는 커피를 좋아하시는지 물어보는 다정함이 좋았다.

일교차가 크긴 해도 얇은 가디건을 걸칠 수 있는 이 맘 때의 온도가 좋다.

길어진 해가 늘어뜨리는 보랏빛 자취도 좋다.

무한한 녹음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이 좋다.

몸에 열이 많아 봄과 가을을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여름이야말로 초록색과 갈색을 제일 멋지게 즐길 수 있는 계절이 아닐까.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을 좋아해 보려 한다.

나를 챙기는 가장 직접적인 수단이자

누군가를 챙기기에도 가장 멋진 수단.

맛있는 것을 먹고, 그 순간을 같이 나눌 수 있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

남산타워가 좋다.

초록의 무대 위에서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는 저 웅장함이 좋다.

언제나 여기에 있겠노라고 다짐하는 것 같아 볼 때마다 마음이 놓인달까.

꽃이 좋다.

누군가의 마음을 두고두고 볼 수 있어서.

시들 때는 나 없는 집을 지켜줘서 고맙다고 인사하고 보내주려 한다.

다음에는 예쁜 화병을 들여놔야지.


작가의 이전글 요시모토 바나나의 <키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