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프로젝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희용 Mar 19. 2024

쌩기초! 생성형 AI 이해와 활용법, 강의를 개설 이유

[쌩기초!! 생성형 AI 이해와 활용법]에 대한 강의를 기획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4차 산업혁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 거대한 담론이어서 나에게 미치는 영향이 눈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알파고가 이세돌에게 승리해서 충격을 주었지만, 내 삶에 그렇게 많은 영향을 준 것 같지는 않습니다.)

2. 모바일과 SNS로 세상의 흐름이 크게 한번 달라졌지만, 흐름을 따라가지 못해서 예전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먹고사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3. 이번 생성형 AI도 마찬가지 아닌가 싶습니다. 내가 공부하지 않아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적응해서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4. 하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기존의 것들이 인간의 생산성이나 판매, 홍보, 마케팅 등에 도움을 주었다면 이 녀석은 한발 더 나아가 자리(?)를 위협합니다. 내가 서있을 자리를 내어줄 수 있습니다. 먼 미래의 이야기일 수도 있고, 근 시일 내의 이야기 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생성형 AI를 잘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생성형 AI가 스스로 구직활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미래를 예단할 수 없으니, 구직활동을 하게끔 디자인된 생성 AI가 나와서 잡사이트를 점령할 수도 있겠죠....^^;;)

5. 저는 개발자나 수학자, 물리학자, 통계학자, 과학자가 아닙니다.
대학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 창업, 경영 분야를 공부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관점은 인문학적인 기반에서 바라보고, 창업적인 측면에서 경영적인 측면에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제 관점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6.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그동안의 기술은 인간의 생산성 증대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개발되었다면, 앞으로 나올 기술들은 인간을 대신하거나 협업하거나 보조해서 부가가치를 만드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7. 이러한 기본적인 생각의 흐름을 가지고 "쌩기초! 생성형 AI 이해와 활용법"이라는 강의를 오픈했습니다.
2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잘 준비해 보겠습니다.

8. 제 생각이 마음에 드시면 링크를 클릭하셔서 강좌 내용을 확인하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9. 넵. 강의 홍보용 글입니다. 
#만들었으니널리알리자


https://genai0330.softr.ap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