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습히 Apr 18. 2017

키보드의 키 기능을 변경하는 방법

SharpKeys 3.5의 쉬운 사용법

키보드에서 사용하지 않는 키가 많으신가요?

개인적으로 윈도에서 버튼 기능을 바꿔주는 맵핑 프로그두 가지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SharpKeys와 예전에 소개했던 KeyTweak입니다.


키보드의 안 쓰는 키들을 마음대로 고쳐보자!! [KeyTweak 사용법]
http://pinchocodia.tistory.com/182




http://www.randyrants.com/2011/12/sharpkeys_35.html

KeyTweak이 다양한 기능으로 편의를 제공했다면, SharpKeys은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인터페이스로 많은 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으로 기존에 레지스트리에서 변경된 키들을 이 프로그램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키의 기능을 바꿔주는 맵핑 프로그램 중에는 서로 변경된 키 읽지 못해서 호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자신이 무슨 키를 어떻게 변경했는지를 파악할 수가 없어서, 다시 맵핑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SharpKeys는 현재의 변경된 레지스트리를 읽어와서 사용자가 기존에 변경한 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후 좌측 하단의 [Add]를 선택해주시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좌측 하단의 [Type Key]을 선택합니다.


Type Key 창이 면, 기능을 바꾸실 키를 눌러주세요.


프로그램이 키 코드를 읽으면, 이렇게 표기가 됩니다.

[OK] 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변경된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 전력난이 심각한 관계로 절약의 차원으로 Tab 키를 대기모드로 바꿔보겠습니다.


(예: TAB -> Sleep 기능으로 변경)

[OK]를 눌러주시면, 변경된 키 목록에 추가됩니다.


[Write to Registry]선택하시면, 레지스트리에 쓰여지며 확인 메세지가 뜹니다.


우측 하단의 [Close]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시고, 윈도우[로그오프]나 PC를[다시 시작] 해주시면 적용됩니다.




워낙 간단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라, 자세히 설명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래전부터 SharpKeys를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간소화된 느낌 덕분에 계속 선호하고 있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한영전환을 Alt와 Shift+Space로 같이 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