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삼십대의 지팡이

나는 이제 지팡이를 쓰는게 익숙한데,


아무렇지 않은데,


사람들은 여전히 신기한가보다.




마스크를 쓰면 나름대로 앳되보여서 그런가..



오늘도 사람많은 지하철을 타기위해

지팡이를 짚은 채 노약자석을 향해 간다.

어느 어르신의 손짓.


"이야~나이도 젊은데 벌써 지팡이를 짚네

난 또 무슨 칠팔십대 노인인줄 알았다"


나는 이럴 때 길게 말을 섞고싶지 않다.


"아~네..;;"


어지간히 신기하신가보다.참..

그분은 내가 지나가고서도 한참을 나를 빤히 바라보셨다. 같은 방향이라 꽤 오래를 응시하셨다.

나의 차림은 어떤지,어떻게 걷는지,가끔은 아래위로 훑어보시기도하고..꽤나 눈길이 가나보다


그런 시선과 반응에 익숙하면서도,재밌다가도,황당하기도하고, 참..



묘하다..




작가의 이전글 한손도시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