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Oct 30. 2022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볼래?

 사회 초년생 시절에는 고단한 회사일을 마치고 운동까지 하는 직장인들이 실로 대단해 보였다. 하지만 연차가 쌓이면서 비로소 알게 되었다. 그 직장인들도 살기 위해 운동을 했다는 것을 말이다. 이유 모를 복통에 병원을  찾아도 ‘스트레스 받지말고 운동하라’는 말만 몇 번 듣고 나면, 그것이 바로 몸의 경고라는 것을 알게 된다.  


몇 년 전 그 깨달음의 순간 이후, 나는 야외 운동 모임에 나가기 시작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야외에서 러닝 또는 크로스핏 같은 맨몸 운동을 하는 모임이었다. 내게는 그 모임이 유일하게 운동을 하는 시간이었다. 일주일에 고작 두 시간 여뿐이었지만, 평소 자기 몸을 돌보지 않는 직장인의 죄책감을 덜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했다. 운동보다는 폭식과 거북목 등으로 점철된 한 주의 죄를 고해성사 하는 의식에 가까웠다고나 할까.


 야외 운동 동료들은 언제나 열정이 넘쳤다. 주중에 다른 운동을 하면서 추가적으로 기분전환 겸 이 모임에도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 지난 주에 봤으면서도 몇 년 만에 만난 십년지기 친구처럼 반가워해주는 운동 크루 특유의 분위기에 적응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렸다. 내가 뒤쳐질 때면 ‘클로이, 할 수 있어! 화이팅!’을 외쳐주는 그들을 보며, 속으로 ‘너희들이 나를 더 눈에 띄게 만들고 있다고. 관심을 끄고 먼저 가줘! ’를 외치면서 고맙지만 안 고마운 표정을 짓곤 했다. 나는 그날의 운동이 정해지면 그것을 끝내기만도 벅찼건만, 그들은 시간 내에 경쟁적으로 한 번이라도 더 하려고 노력하는 이들이었다. 모임에서 스파르탄 레이스*나 마라톤 같은 것에 참여하지 않는 이는 내가 유일해보였다. 거듭 얘기하지만 나는 그저 ‘나는 운동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라는 자기 위안 정도면 충분한 사람이었으니까. 그런 나라도 동료들 덕분에 힘내서 땀 흘리며 두 시간을 마치고 같이 식사하고 집으로 돌아가면 보람찬 하루가 되곤 했다. 


그러던 어느날 이 야외 운동 모임의 리더가 내게 물었다.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볼래?”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 작가 승인부터 내 에세이 출간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