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바토 Dec 20. 2021

향기테라피로 힐링하세요

나만의 감정 오일 만들기

우연히 향기테라피를 체험하게 되었어요. 은은한 향기 정도만 좋아하는 편이라 마음에 드는 향이 나올까? 궁금증을 안고 찾아갔습니다.


  향을 맡고 제일 좋게 느껴지는 향부터 차례로 배열을 하는 거였어요.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의 향이 제일 좋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향이 별로인 것은 이미 내가 충분히 가지고 있거나, 정말 불필요하기 때문에 안 좋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향기로 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니.


  첫째줄 향배 치는 현재 느껴지는 감정이라고 해요. 제일 부족한 부분이 serenity라고 하네요. (그날 짜증이 많았다고...) 감정이 바뀔 때마다 맡는 향의 좋은 정도도 바뀐다고 해요. 4가지 향으로 배치 순서에 따라 현재 감정을 설명을 해주었는데 시간이 지났다고 생각이 잘 나지 않네요. 그런데 그날 기분과 정말 딱 일치해서 너무 신기했어요.


  두 번째 줄은 인생 상담 느낌. 목표를 찾고 있고 도전하고 있다는 것이 향배 치로 딱 나왔어요. 물질적 위로가 필요하단 얘기도 있더라고요. 무언가 보상이 없으니 노력을 자꾸 쉬게 되는 느낌이에요. 아마 다들 힘든 이유겠죠.


  상담을 다 해주시고 지금 상태에 맞는 향을 제조해 주셨어요. 수시로 맡고 있는데 맡을 때마다 힘이 나긴 하네요. 향에 이런 힘이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오늘도 자기 전에 바르고 자야겟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온몸에 에너지를 주입하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