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동고양이 Jul 15. 2021

샐러리 오이 피클

아삭아삭 샐러리

지인이 샐러리를 잔뜩 준다. 이걸 어쩐담.

사과 샐러리 주스는 샐러리 소진이 워낙 적어 다른 궁리를 해본다.

이 정도의 양이 라면 샐러리 김치를 담가야 할 것 같은데 그건 내 취향이 아니다.


동생이 송도에 집 근처 어느 뷔페 음식점에서 샐러리 피클이 나오는데 엄마들이 그걸 먹으러 갈 정도라고 한다. 난 샐러리 피클을 처음 알았다. 피클은 워낙 금방 하니 딱이다 싶었다. 잎까지 다 넣어도 될 것 같다. 좋다. 난 재료를 보면 그걸 어떻게든 먹을 수 있게 만들고 혼자 자기만족에 빠진다. 이걸 버리지 않고 해결한 희열...ㅎㅎㅎ


이왕 하는 거 오이, 양파를 곁들인다. 



<샐러리 피클>


재료 : 샐러리, 오이, 양파 (양은 맘대로)

피클 물 : 식초, 물, 설탕, 정향, 월계수 잎 


[방법] 

통에 재료 썰어 넣고 피클 물 부어 다음 날 먹기. 


샐러리 오이 피클 담기






피클 물을 끓여 넣고 꼭 눌러 놓는다.

예전에는 예쁜 유리병에 담아 먹으며 지인들에게 장아찌나 피클을 선물했었다. 


지금은 내가 먹을 것은 유리병에 담그지 않는다.  

담기 좋고, 쉽게 꺼내기 좋은 걸 선택한다.


스테인리스 통은 뜨거울 피클 물을 부었고, 반찬통은 식혀서 부었다. 

그렇게 요즘 철에 딱 입맛 도는 반찬 된다. 피클은 여기저기 어울리는 곳이 정말 많다.

스파게티나 샌드위치에도 너무 잘 어울린다. 

샌드위치 용으로는 오이를 어슷하게 얇게 썰어 남가 놓으면 좋다. 


 


<무 절임>,  <양파 절임>

썰어서 통에 담고 피클 물 붓기


무 절임



양파절임 넣은 쌀국수


무절임과 양파절임

 


무 절임을 동그랗게 담가도 좋고, 채 썰어도 좋다. 사용빈도에 따라 정하는 것이 좋다. 

채를 썰어 담가보니 응용할 곳이 더 많았다. 

쌈에 올려 싸 먹으면 굿, 비빔 요리 등 여러 가지에 잘 어울린다. 


양파절임은 쌀국수 만들어 먹으려고 만들었다. 

힌트는 무 절임을 다 먹고 그 물을 한 번 더 끓여 양파 채 썰어 부었다. ㅎㅎ


이 더위에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어제 지인은 또 샐러리를 잔뜩 주신다.


또 만들어야 하나?





#샐러리오이피클

#오이피클

#입맛도는음식

#쌀국수

#양파절임

#무절임무피클

#피클활용

#미니멀리즘











        











작가의 이전글 심심하면 싸는 김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