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아로 Jun 08. 2024

수면패턴이 망가졌다.

괴로운 시간을 견디며...

약과 커피를 과하게 먹어서 그런가 살면서 처음으로 불면증의 괴로움을 느껴보게 되었다. 나는 학생 때 우울증으로 인해 과수면 증상이 있었어서 오히려 잠을 그만 자야 했었는데, 불면증은 자고 싶어도 잠에 들지 않으니 좀 더 괴로운 거 같다.


아픈 눈과 머리를 부여잡고 잠들려고 노력했다. 하나님께 기도도 했다. 하나님 제가 잘 자도록 해주세요 너무 피곤해요 어쩌구저쩌구. 들어주시진 않았다. 여태 눈을 뜨고 있으니 말이다.


잠에 못 드는 김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지는 생각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거의 실패는 현재 다시 반복하지 않도록 기억하고, 미래엔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를 끄적거렸다. 한참 정리하고 나도 시간은 얼마 안 지나있었다. 잠을 편하게 자는 것도 감사한 일이구나... 새삼 감사할 거리를 찾았다.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로 일어났다. 내 무릎은 그 어느 일기예보보다 정확하게 비 오는 날을 알아채고 욱신거리며 날씨를 알려주었다. 제대로 잠도 못 잤는데 눈은 무진장 일찍 떠진 게 억울했다. 다시 자려고 편한 자세를 찾아 몸을 이리저리 돌렸지만... 그저 이불 위에서 굴러다닌 사람이 되었다.


내 이상한 수면패턴을 이제는 고쳐먹길 포기했다. 그래도 아침 시간에 글을 적는 건 좋다는 말을 어디서 주워 들어서 오늘 이렇게 써본다.

작가의 이전글 미워하는 것도 힘들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