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느린 Aug 11. 2022

아침과일 다이어트, 건강검진 결과는?


지난 글에서 말했듯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시작했던 아침과일식이 


살도 7kg를 빠지게 하고, 

건강도 내게 가져다주었다. 


아침과일식을 시작한 지 어느덧 1년 반이 지나가고 있다.

나는 이 습관을 평생토록 지속할 것이다.



오늘은 아침과일 다이어트가 나의 건강검진 결과를 어떻게 바꾸었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2020년도 건강검진


2년 전 2020년도에 했던 건강검진 결과이다. 

이때는 식단이고 뭐고 아무 신경 안 쓰고 평범하게 먹었을 때이다.

아침은 간단한 샌드위치, 김밥 등으로 때웠고
점심은 회사 근처 식당 (백반, 된장찌개, 김치찌개, 해장국, 칼국수, 등등.. 보통 한식 위주)
저녁은 집에서 집밥을 먹었다. 보통 한식 위주고 가끔 파스타 같은 것도 해 먹었다.

보통 사람들처럼 평범하게 먹고살았다 생각했는데... 
'간장질환 의심' 이라니

젊은 나이인데.. 어처구니가 없었다.


심지어 2020년에는 아니지만,
2018년도에 검사받았을 때는 '단백뇨 의심' 판정도 받았었다.


단백뇨는 당뇨, 고혈압 등 다양한 만성질환과 관련이 있는데

나는 아버지와 할머니께서 당뇨이시기 때문에 몹시 걱정이 되었었다. 


그때부터 건강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며

식단에서 채소와 과일의 비중을 점점 늘려나갔다.

그리고 1년 동안 아침과일식을 하고, 건강검진을 받아보았다.



2022 건강검진 결과




2020 VS 2022 비교


요단백, 간장질환 수치 모두 정상이 되었다. 

그리고 그 어떠한 항목도 모두 정상이 떴다. 


공복혈당은 오히려 더 낮아졌으며 심뇌혈관 나이도 2살이나 더 어려졌다. ^^


건강검진 결과가 좋으니

나는 지금 참 잘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혹시라도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좀 더 건강해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모를 때 

아침과일 다이어트를 진심으로 추천드린다.


나는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과일모닝을 많은 사람들께 전파 중이다.

'아침에 과일을 먹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나의 목표 중 하나이다. 


오늘도 더 많은 여러분들이 건강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써보았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






1년 넘게 과일을 먹어온 내가 직접 맛보고 

맛있고 품질 좋은 과일만 엄선하여 판매하기 시작했다. 


궁금하신분들은 Click! 


작가의 이전글 아침 과일식, 얼마나 먹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