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법은 조변 Jul 28. 2024

밀폐용기 글라스락은 '뚜껑만' 구입 가능합니다.

유리 밀폐용기의 뚜껑만 사서 새것처럼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만 몰랐던 민법', '박사는 내 운명', '조변명곡', '조변살림&조변육아'를 쓰고 있는 조변입니다.


이번에는 '조변살림', 글라스락 '뚜껑만' 따로 주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제 아들이 태어났을 때 가장 먼저 준비했던 것이 유리로 되어 있는 밀폐용기였습니다.

전자레인지에도 식기세척기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리 밀폐용기 '글라스락'을 많이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유리 밀폐용기의 단점은 의외로 뚜껑에 있었습니다. 뚜껑은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이었던 것이죠.


글라스락을 오래 사용할수록 뚜껑이 푸석푸석해지면서 손잡이 부분이 힘없이 부서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튼튼한 유리용기만 남게 되어서 난감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글라스락 인터넷 쇼핑몰에 들어가 봤습니다.


PC버전: https://glasslockmall.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1371

모바일버전: https://m.glasslockmall.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1371



1건당 배송비가 3500원이 발생하기 때문에, 글라스락의 뚜껑은 여러 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클래식 정사각 210ml, 클래식 직사각 400ml 뚜껑을 구입했습니다.

왼쪽은 예전에 구입했었던 밀폐용기이고, 오른쪽은 새로 구입한 뚜껑을 설치한 밀폐용기입니다.



기존 뚜껑의 실측사이즈만 정확히 파악하면 호환이 되는 뚜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정사각 210ml'의 뚜껑을 쇼핑몰에서는 8.3cm X 8.3cm로 소개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8.2cm X 8.2cm로 측정이 됩니다. 1mm의 오차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클래식 정사각 400ml' 뚜껑의 경우, 쇼핑몰에서는 14.9.m X 14.9cm로 소개하고 있고,

실제로도 14.9.m X 14.9cm로 측정되었습니다. 


제품에 따라 1mm 정도의 오차가 있는 것 같은데, 제조되는 뚜껑 사이즈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뚜껑 구입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비슷한 사이즈의 뚜껑을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즈를 측정할 때 중요한 것은 "끝에서 끝까지"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뚜껑만 낡아버려 유리용기만 남아있을 때, 새로운 뚜껑을 주문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쓴 매거진과 브런치북을 소개합니다.


  


이전 14화 변호사가 셔츠 다림질을 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