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살랑 Apr 09. 2023

‘하기 싫다’의 힘을 믿으니까

누워있고만 싶은 일요일 오후, 억지로 책을 꺼내들었다


이불과 토퍼를 세탁기에 억지로 우겨넣으며 생각했다. 하고싶은 일만 하고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세탁기에만 넣으면 알아서 건조까지 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럼에도 일요일 오후의 빨래는 매번 성가시다.


점심을 먹고 책을 꺼내든다. 식곤증으로 아마 곧 눈이 감길테지만 하루에 책은 몇 장이라도 읽어야한다. 책을 읽으면 그나마 생산적인 하루를 보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맘같아서는 하루종일 넷플릭스나 보면서 침대에서 일어나고 싶지 않다.


이번주는 유독 하기싫은 일이 많았다. 월초면 쓰나미처럼 몰려오는 회사 업무들을 욕을 삼키며 꾸역꾸역 쳐냈다. 누군가에게 맘에도 없는 모진 소리를 했고 그 친구의 마음에는 아마 가벼운 생채기가 났을 것이다.


하지만 하기 싫은 일일수록 해야 한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경험상하기 싫었던 일은 꼭 해야만 하는 일들인 경우가 많았고 나쁜 결말은 없었다.


나는 오늘도 ‘하기 싫다’의 힘을 믿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시절인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