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준영 Dec 06. 2021

스태그플레이션에도 꼭 사야 하는 美 주식

미국은 지금

지난 10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는 6.2% 상승해 1990년 이후 가장 높은 물가 상승률을 기록했다. 연방준비제도는 인플레이션 상승이 일시적일 것이라고 주장해왔지만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9월 인플레이션 압력이 실패적이었으며 높아진 인플레이션 수준은 "생각했던 것보다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인정했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둔화된 경제 성장은 스태그플레이션을 만들어낸다. 그러나 모든 주식이 이 기간 동안 어려움을 겪는 것은 아니다. 역사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평균 이하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던 기간에도 실적이 상회했던 주식들이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자료에 기반해 US NEWS AND WORLD REPORT가 발표한 <스태그플레이션에도 꼭 사야 하는 미국 주식> 7종목을 공개한다. 


1. 도버 코퍼레이션(DOV)

도버는 특화된 공산품과 제조 장비를 생산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에 따르면 1968년까지 데이터를 보유한 165개 기업 중 도버는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S&P 500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낸 주식이다. 도버 주식은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24.8% 상승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한 애널리스트는 도버가 원자재 인플레이션과 물류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3분기 실적과 2021년 지침 인상분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자들이 도버의 마진 확대 기회를 충분히 가치 있게 보고 있기 때문에 도버에 대한 수익 증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 12월 2일 166.43달러로 마감한 DOV 주식에 대해 205달러(약 2만 7000원)의 매수가격 목표를 갖고 있다.


2. 퍼킨엘머(PKI)

PerkinElmer는 제약, 산업 및 기타 고객에게 고급 과학 기구를 제공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한 애널리스트는 퍼킨엘머가 COVID-19 테스트 판매에서 창출한 현금흐름을 핵심 매출 성장과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후속 거래에 효과적으로 투자했다고 말했다. 퍼킨엘머의 주가는 2020년 초 이후 85% 이상 상승했지만 역사적으로 저조한 경제성장과 인플레이션 상승이 지속되는 동안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다. 퍼킨엘머는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21.1% 증가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 12월 2일 179.99달러로 마감한 PKI 주식에 대해 193달러의 매수가격 목표를 갖고 있다. 


3. 슐럼버거(SLB)

Schlumberger는 선도적인 글로벌 유전 서비스 회사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한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에너지 위기 속에서 2022년 글로벌 석유 탐사 및 생산자본 지출 사이클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최근 원유 가격이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전략석유 매장량 5000만 배럴을 방출했다. 슐룸베르거가 목표 채무 레버리지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며 2022년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또는 이 두 가지를 조합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음을 증권가에선 시사했다. 그 회사는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17.3%의 증가율을 보였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지난 12월 2일 29.32달러로 마감된 SLB 주식에 대해 42달러의 매수가격 목표를 갖고 있다.


4. 허쉬 주식회사(HSY)

우리나라에도 너무나 잘 알려진 허쉬는 초콜릿, 사탕, 민트, 껌 그리고 다른 간식들을 제조하는 세계적인 리더다. 허쉬는 지난 6월 4억 2500만 달러에 릴리를 인수한 데 이어 11월 12억 2000만 달러에 닷 프레즐스 LLC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거래가 허쉬의 포트폴리오를 사탕을 넘어 다른 과자 종류로 확장하려는 경영진의 전략과 일치한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허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제조시설 3곳을 추가로 확보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소유권을 더 갖게 됐다. 역사적으로 허쉬는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16%의 수익을 올렸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HSY 주식의 192달러 매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12월 2일 176.69달러로 마감했다.


5. 노스롭 그러먼(NOC)

Northrop Grumman은 첨단 군사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정부 방위 계약업체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한 애널리스트는 노스럽이 항공 시스템 부문에서 역풍을 맞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2022년에는 마이너스 수익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한다. 또 그는 노스럽이 장거리 능력, 공동 전 도메인 지휘통제, 핵 억제 기술 등 동급 최고의 국방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 회사의 우주 시스템 사업도 3분기에 22%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노스롭 주식은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14.5% 상승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는 지난 12월 2일 352.57달러로 마감한 NOC 주식에 대해 460달러 매수 가격 목표를 갖고 있다.


6. 윌리엄스 컴퍼니(Williams Company Inc.)

윌리엄스 컴퍼니(Williams Company)는 미국의 천연가스 인프라 기업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한 애널리스트는 윌리엄스가 최근 10여 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한 천연가스에 투자하기 위해 선호하는 방법이라고 판단했다. 또 북동부 및 헤인즈빌 가스 공급량이 윌리엄스와 다른 가스 인프라 주식의 운영 레버리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랜스코 파이프라인의 물동량 증가와 인상적인 무료 현금 흐름은 윌리엄스를 훌륭한 투자자로 만들었다고 보고 있다. 윌리엄스는 또한 지난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14.4% 상승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난 12월 2일 27.25달러로 마감한 WMB 주식에 대해 매수 가격 33달러 목표치를 갖고 있다.


7. 맥케슨(MCK)

맥케슨은 미국 최대의 의약품 유통업체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한 애널리스트는 COVID-19가 맥케슨에게 있어 주요 수익의 순풍이지만, 이 회사의 다른 수익 흐름도 탄탄하다고 말한다. 그는 COVID-19의 수혜가 2022년부터 줄어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1년 앞으로 수익을 "재설정"할 것으로 기대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는 제약 대본의 강한 추세와 지속적인 운영 규율이 맥케슨을 2024 회계연도부터 정상화된 수익 성장세로 되돌려 놓을 것이라고 본다. 맥케슨 주식은 과거 스태그플레이션 기간 동안 평균 13.4%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지난 12월 2일 220.41달러에 마감된 MCK 주식에 대해 250달러 매수 가격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베테랑 조종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