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L POSTINO May 14. 2021

萬華鏡

- 혹은 萬花鏡

 


 나는 이제 너와 破鏡하겠어

 그래 이제는 거울을 깨부수려고 하는데
 거울이 어디에 있더라
 생각해 보니 나는 너와
 나 사이에 놓인 거울을
 본 적이 없던 거야


 거울을 찾으려 하니
 네 얼굴이 자꾸 떠올라서
 제발 좀 비키라고 깨부수는데
 오히려 수많은 너의 얼굴이 일렁이는 萬華鏡으로 태어나더라


 네 얼굴은 빛나는
 구멍, 부재, 색이 없는 萬花鏡
 나는 신경증적 환공포증 환자
 눈을 질끈 감고서
 네 얼굴을 쓰다듬으며
 만 개의 꽃을 색칠하려 해


 구천구백아흔아홉 번째 꽃을 칠해 주고 난 뒤 눈을 떠 그러자 내가 실은 거울을 찾고 있었다는 게 떠오른 거야 그래서 만 번째 네 얼굴을 부수고 구천구백아흔아홉 번째 꽃을 칠해 주고 난 뒤 눈을 떠 그러자 내가 실은 거울을 찾고 있었다는 게 떠오른 거야 그래서 만 번째 네 얼굴을 부수고 구천구백아흔아홉 번째 꽃을 칠해 주고 난 뒤 눈을 떠 그러자 내가 실은 거울을 찾고 있었다는 게 떠오른 거야 그래서 만 번째 네 얼굴을 부수고 …


 이제는 네 얼굴에 선홍빛 꽃이 가득해
 이제는 내 얼굴에 선홍빛 꽃이 가득해
 이제는 거울 따위는 찾지 않아도 좋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