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효자손 Dec 27. 2023

030. 사랑의 단두대

한국에서 안전한 곳이 있긴 합니까?




카드명 : 사랑의 단두대
설명 : 길거리의 흉기 소지자를 모두 처단한다.
속성 : 저주
체력 : 7
공격력 : 6
방어력 : 5
가치 : ★★★★




그림에서는 별이 두 개뿐인데 실수를 한 부분이다. 사실 별이 4개짜리 카드다. 꽤 가치가 높은 카드지. 이유는 여러분들도 카드 설명을 보시면 잘 알 것이다. 한국에서 심심하면 터지는 게 흉기 사건이다. 길거리에서, 공원에서, 그 어떤 곳이든 장소를 마다하지 않고 흉기 사건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국은 안전한 나라가 아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더 큰 공포일 것이다. 얼마 전에도 어머니께서 근무하시는 일터 바로 앞에서 흉기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그 이야기를 듣고 가슴이 철렁했다. 만약, 진짜 만~약에 어머니께서 잠깐 앞에 일이 있어서 그 시간에 일터 앞을 지나가는 상황이었다면? 피해자 분께는 정말 죄송한 마음이지만, 그때 우리 어머니가 그 장소에 없어서 천만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웃긴 건 사람을 죽여도 이놈의 한국 법은 진짜 가해자들을 어찌나 극찬이 모시는지 형량이 진짜 적게 나온다. 살인을 하면 최소 무기징역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20년, 30년 이 정도 수준이다. 피해자 가족들은 이 판결이 나오면 피꺼솟일 것 같다. 사건과 전혀 관련 없는 필자가 봐도 어이가 없는 판결 결과인데 피해자와 관련 있는 분들은 얼마나 열받고 어이가 없을까? 나이가 들수록 한국이라는 나라가 점점 싫어지고 있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029. 눈깔 후벼파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