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시일강 김형숙 Oct 27. 2023

무지개를 그리며 느낀 기쁨

성공의 순간 공유하기

무지개를 그리며 느낀 기쁨: 성공의 순간 공유하기               

무지개를 그리는 것은 마치 인생의 여정을 그리는 것과 같다. 각기 다른 색깔을 조합해 완성하는 무지개는 우리가 희망과 목표를 이루어가며 성공으로 가는 길을 그려내는 과정이다.

무지개는 다양한 색깔이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인생에도 다양한 감정과 경험이 있다. 사랑, 희망, 목표 등 모든 것이 서로 어우러져 우리만의 '무지개'를 만들어 가야 한다.

나는 어릴 때 말을 잘하지 못했다. 시골에서 자랄 때 집에 친척이 찾아오면 숨기 바빴다. 말 한마디 하지 못하고 헤어졌다. 유년시절 부모님이 책을 읽어 주었던 기억이 없다. 그 시절은 생계를 이어가기 바빴나 보다. 

2020년 8월 우연히 시작한 낭독은 읽는 재미를 알려주었다. 소리 내어 읽으며 동기부여를 받았다. 여러 나라와 문화, 사람들에 대해 상상하곤 했다. 낭독하며 세계여행을 하는 꿈을 꾸었다. 

낭독과 첫 연애를 경험했다. 낭독독서 모임하는 성우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항상 행복했고, 내게 새로운 색깔인 '사랑'이라는 감정을 알게 해 주었다.

나는 낭독하며 세계여행하는 꿈을 꾸고 있다. 타이타닉호 같은 크루즈를 타고 낭독하는 사람들과 항해를 하고 싶다. 바다에서 바라보는 무지개는 어떤 빛일까? 일곱 빛깔을 지닌 낭독을 속속들이 헤쳐나가다 보면 기회가 오리라 믿고 한 발짝 나아간다.     

낭독하는 모든 순간들은 우리에게 주어진 소중한 선물이다. 그중에서도 '성공'은 특별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가 자신만의 '무지개'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보상이기 때문이다. 나는 낭독으로 나의 무지개를 그려가며 기쁨을 맛보고 있다. 빨, 주, 노, 초, 파, 남, 보의 고운 색깔 속에 나의 마음을 담는다. 삶을 담는다. 낭독을 담는다. 사랑을 담고 믿음을 담는다.

1% 나를 성장시키는 위대한 힘은 낭독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는 낭독을 통해 성장했다. 다른 사람 앞에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게 된 것도 소리 내어 책을 읽으면서 탄탄해졌다. 낭독이 주는 일곱 빛깔 무지개를 마음에 그리며 꿈을 펼쳐보자.      

힘든 삶의 여정가운데 일어설 수 있는 용기는 낭독이다. 무지갯빛 인생을 원한다면 많은 시도와 실패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바로 '무지개를 그리며 느낀 기쁨'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성공의 순간을 함께 공유하며,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축하해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어린시절 칭찬받은 오남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