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여름 May 09. 2023

5.바람

함께 자라는 순간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밤에 잠 자기 전

웃는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엄마가 되고 싶다.

패스트푸드가 아닌,

손수 만든 정성스런 밥을 챙겨줄 수 있는 엄마가 되고 싶다.

밥, 맛있게 만든 밥을 아이가 맛있게 먹을 때

그 자체로 감사하는 엄마가 되고 싶다.

아이가 하루종일 나에게 재잘대고 싶어할 때,

더 들어주지 못함에 미안해 하고 더 듣고싶어 하는 엄마가 되고 싶다.

빤하게 보이는 아이의 실수나 잘못도

한번 쯤은동네 아이 보듯, 모른 척 지나가고 싶다.

하루종일 수많은 감정을 오갔을 아이의 하루 끝에

솜털같이 부드럽고 편안한 등받이가 되어 주고 싶다. ​


서로를 안고, 서로에게 기대어

내일을 살아가는 힘이 되어 주기를.

내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것과 절대로 줄 수 없는 것을

구별하는 엄마가 되고 싶다.

그래서 아이가 나에게서 정말로 원하는 것만

그것만 줄 수 있는 엄마가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4. 단단한 씨앗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