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HQ's 서평 #10] 타이탄의 도구들_팀 페리스

1만 시간의 법칙을 깬 거인들의 61가지 전략

by 신홍규

서평 작성일: 2020.04.1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ToolsOfTitans #타이탄의도구들


#TimFerris#팀페리스


#책 #독서 #서평 #독후감


.


나는 자기계발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혹은, 그 사람들은 그랬겠지만, 내 인생에는 적용될 것 같지 않은 이야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하지만 나는 자기계발서를 가끔 읽는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세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다.


.


1. 생각보다 우리는 뻔한 해답들을 인생에 적용하고 살고있지 않는다.


.


: 성공하는 법, 행복해지는 법, 무언가를 잘 하는법 등등... 막상 책을 읽어보면 기가막히게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읽어보고 나면 당연한 이야기고, 나도 이미 알고있던 방법인 것 같다. .


하지만 이것들을 내가 인생에 적용시키고 살고 있는가? 생각해보면 그건 또 아닌 것 같다. 잊고 살고 있었거나 막상 실행에 옮기기 어려워 피해다니고 있었던 경우가 많다. 좋은 음식은 입에 쓴 것 처럼 좋은 습관들을 상당히 귀찮은 경우가 많지 않은가.


.


자기계발서를 읽는 것은 내게 이러한 방법들, 삶에 대한 자세들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역할을 한다. 유명한 사람들, 내가 닮고 싶은 사람들이 가진 습관들과 삶에 대한 태도들을 가끔씩 엿보는 것은, 나도 그것들을 내 인생에 적용시키게 만드는 강력한 동기가 되어주거나, 혹은 그것들을 지속하게 도와준다.


.


2. 각자의 해답은 각기 다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를 궤뚫는 핵심은 변하지 않는다.


.


: 성공의 길은 다양하다. 하지만 다양한 케이스의 여러 해답들을 접하다보면, 그들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기본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면, 그것을 응용하여 내 삶에 적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


.


.


3. 그래도 모든 내용이 뻔하지는 않다. 생각보다 참신한 내용을 발견할때도 많고, 새로운 시각을 얻는 경우도 많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타이탄의 도구들에는 타이탄들의 수 많은 좋은 습관들이 소개되었지만, 일단 지금은 세 가지만 우선 삶에 적용시켜보려고 노력중이다.


.


1. 일어나자마자 잠자리 정리하기


2. 매일 아침 명상(호흡)하기


3. 찬물샤워하기(찬물로만 샤워하는건 도저히 못하겠고,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마지막 마무리로만 찬물로 하는중이다)


.


평생 살아오면서 하면 좋다는 것을 알았지만 안해왔던 것들이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을 따라한다고 생각하니 별거 아니지만 매일 더욱 대단한 사람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지만 노력하다보면 결국에는 나도 한 명의 타이탄이 될 수 있겠지!


keyword
작가의 이전글[HQ's 서평#9] 에디톨로지_김정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