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음감 Nov 08. 2023

항암 포기하고 가을여행 가기

내년에도 가고 싶다

작년부터 연중행사로 원가족 여행을 간다. 아빠, 엄마, 나, 동생 이렇게 넷만 가는 여행이다.



작년에는 아빠 암 수술이 잘 됐다고 해서 아주 가볍게 갔다. 올해는 항암치료를 포기하고 가는 거라 가도 되는 건가 싶었다.



예상과 다르게 아빠는 다시 청춘이었다. 침대에서 식탁까지도 못 오던 게 불과 두 달 전인데 나랑 걸음 속도가 비슷해졌다. 숙소에서 만난 다른 어르신이 울 엄빠를 동갑내기 부부로 봤다. 아빠보다 무려 여덟 살 어린 길석 님은 매우 억울해했다.



입이 다 헐어서 미음만 간신히 먹었는데 이제 못 먹는 음식이 없었다. 그래도 계속 바깥음식 사 먹기는 좀 그래서 마크로비오틱 식사가 두 번이나 제공되는 숙소를 예약했다. 그곳에서도 아빠는 진짜 잘 드셨다. 아빠 먹는 것만 봐도 내가 막 신났다.



원가족 여행을 하면 가족은 종일 붙어있으면 안 된다는 강한 믿음이 생기긴 한다. 그나마 빨리 수습되는 게 다행이면 다행이랄까..



엄마는 원가족 여행은 1년에 한 번이면 족하다 했다. 우리에게 이런 시간이 얼마나 있을지 모른다는 말은 나도 차마 못 했다. 엄마는 내년 가을에 또 가자고 했지만 나는 봄 여행을 검색한다.



https://youtu.be/Kpyn2YRyCjw?si=nrAf7jL8dUa6Vrxf











매거진의 이전글 스쿠르테이프의 유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