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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2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한돈 숏폼 영상 콘테스트

한돈 숏폼 영상 콘테스트




Q.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韓豚自助金管理委員會)는 한돈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한돈인의 사회 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입니다. <한돈자조금>은 돼지 한 마리당 1100원씩 조성한 농가거출금을 재원으로 농가 교육사업과 연구사업, 소비자 대상 교육과 홍보 활동, 국내외 시장 조사 및 유통구조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가치를 높이고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민 누구나

  ※ 만 19세 이상만 참여 가능


[공모 주제]

  - 한돈의 영양·우수성, 급식소(일상)에서 한돈을 즐기는 모습 등을 소재로 한 모든 주제


[시상 내역]

  - 대상(1) :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장 및 부상 100만원

  - 최우수상(2) :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상장 및 부상 70만원

  - 우수상(3) : 대한영양사협회장상 및 부상 50만원

  ※ 수상자 포상 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본인) 부담임


[공모 일정] 

  ① 접수기간 : 2024. 7. 1.(월) ~ 9. 13.(금) 

  ② 수상자발표 : 2024년 11월(예정)

  ※ 상기 일정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출품 규격]

  ① 영상길이 : 90초 이내

  ② 파일형식 : 9:16 비율(1080 X 1920)의 MP4파일

  ③ 형식 : 광고, 브이로그, 뉴스, 드라마 등 자유 방식


[접수 방법]

  ① 제작한 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 필수 해시태그: #한돈과함께 #일상속한돈

  ② 포스터에 게시된 QR을 통해 콘테스트 참가 신청서를 접수

  ③ 이메일(kdam2@kdiet.com)로 원본 영상파일 제출

  ※ 영상은 반드시 타인의 제작물이 아닌 순수 창작물 이어야함


[심사 방법]

  - 주제적합성, 대중성, 창의성, 완성도


[유의사항]

  - 개인, 단체 참여 무관함

  - 제출한 출품작은 접수기간 종료 후 수정 및 삭제 반환 불가하고 공모전 마감일 이후 접수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됨

  - 공모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작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

  - 영상은 반드시 타인의 제작물이 아닌 순수 창작물을 제출해야하며 타 공모전 수상작 혹은 유사한 작품, 타인의 저작물, 명의도용 등의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시상한 후에도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상금을 환수함

  - 응모작품은 초상권, 저작권, 소유권, 대여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관련된 분쟁은 응모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시상 후에도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상금을 환수함

  - 작품에 사용되는 소스(음원, 이미지, 폰트 등)은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가급적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무료 소스 사용을 권장함

  - 영상 편집 어플리케이션 및 디자인 관련 사이트(미리캔버스, 망고보드 등)를 사용할 경우 각 사이트의 저작권 규정을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증빙자료(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저작권 약관, 소유인증 화면 등)를 제출해야 하며, 저작권이 모호한 프로그램 및 사이트 사용 불가함

  - 본인이 제작한 순수 창작물로만 접수 가능하고 생성형 AI 활용 프로그램 및 사이트로 제작된 작품은 접수 불가능함. 수상 후 발견될 시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상금을 환수함

  - 수상작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귀속되며 (사)대한영양사협회는 수상작을 본 콘테스트의 취지나 공공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음

  - 응모자는 응모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및 저작권 관련 사항에 동의한 경우 유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것으로 간주함

  - 작품응모 시 응모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공모전 작품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우수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작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유의사항 및 공고문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응모자의 책임으로 간주함

  - 상금은 세금이 공제된 후의 금액으로 지급함

  - 팀 접수의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배분 문제에 관해 주최기관은 일절 관여하지 않음

  - 상금 지급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요청할 수 있음


[문의]

  - 대한영양사협회 사업국 Tel. 02-823-5680(내선 422, 41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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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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