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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예린 Jan 10. 2024

온라인 코칭 비즈니스의 고객을 확보하는 13가지 전략

시도해 볼 수 있는 검증된 방법

* 다음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여러분은 코치로서 여러분의 목표를 달성했으며 더 많은 코칭 고객을 맡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적절한 위치에 있습니다!


ICF 글로벌 코칭 연구에 따르면 2022년 평균적인 코치 실무자는 약 12명의 활성 고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 숫자로 인해 뒤처져 있다고 느껴지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는 여러분이 개인 재무 코치이건, 인생 코칭 사업을 운영하고 있건 코칭 고객을 어떻게 확보할지 정확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코치온라인 코칭을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밀리언 달러 코치가 더 많은 코칭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급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코칭이란 무엇인가요?

코칭 고객을 온라인으로 확보하는 방법

코칭 비즈니스를 마케팅하는 방법

코칭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방법





코칭이란 무엇인가요?

코칭은 코치와 학생 간의 파트너십입니다. 학생은 코치와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약한 부분을 강화합니다.


코칭은 일대일 및 그룹 단위로 진행합니다. 종종 코칭 관계에는 코치가 수업을 하는 그룹 세션과 학생이 해당 수업을 적용하는 것을 코치가 돕는 일대일 세션이라는 두 가지 구성 요소를 갖습니다.


초창기부터 코치들은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면서 지원과 지도를 받을 수 있는 학습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나 기술은 함께 일하는 새로운 방식의 문을 열었고 세계화는 우리가 선택하는 누구와도 협력하는 데 대한 장벽을 없앴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유형의 코칭이 진화했습니다. 이를 디지털 코칭이라고 하며 오늘날의 디지털 기업가와 코스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합니다.






디지털 코칭이란 무엇인가요?

디지털 코칭은 확장 가능하고 지역 및 시간대에 독립적인 코칭 접근 방식입니다. 전통적인 코칭과 마찬가지로 교육, 코칭, 멘토링 및 동료 그룹을 포함합니다.


차이점은 디지털 코칭이 기술을 통해 원격으로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디지털이기 때문에 자가 학습을 장려하고 지원합니다.


디지털 코칭은 기존 코칭을 다양한 방식으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켜고 줌(Zoom) 통화를 설정하기만 하면 거의 같은 방에 함께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기술은 자가 학습을 촉진하는 강화 수단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디지털 코칭의 핵심입니다. 항상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에게 더욱 풍부하고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합니다.


수업은 비디오, 그래픽, 텍스트를 통해 비동기적으로 전달됩니다. 라이브 수업은 심화 과정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함께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연습하고, 자신감을 얻도록 격려하는 다감각적 환경이 조성됩니다.


The Digital Coach라는 책에서 Stella Kanatouri는 오늘날 코칭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합니다. 세계화와 기술은 세계가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코칭이 필요합니다.


Stella에 따르면 디지털 코치는 “성찰 과정에서 개인과 그룹이 함께하며 그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하도록 돕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들이 스스로를 도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온라인으로 코칭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지금 시도해야 할 13가지 전략

온라인 코칭의 성공을 위해서는 유료 고객이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다른 잠재적인 코칭 고객에게 서비스를 홍보하는 경우 보너스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은 이상적인 고객에게 다가가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무엇을 하며 어떻게 그것이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도록 도울 수 있는지 알려야 합니다.


디지털 코칭을 처음 접하거나 비즈니스를 한 단계로 확장하고 싶으시다면 새로운 코칭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1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웹사이트를 구축하세요.

코칭 고객을 끌어들이기 전에 먼저 신뢰할 수 있는 리소스처럼 보여야 합니다. 잠재 고객은 온라인에서 여러분을 찾을 것이며, 그럴 때 여러분의 전문 웹사이트는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코칭 웹사이트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야 합니다. 여러분과 여러분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 외에도 웹사이트는 다음을 충족해야 합니다.


타깃 고객의 니즈와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여 고객의 관심 유도.

목표 달성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

고객이 전략 세션, 코칭 및 강좌에 등록할 수 있는 호스트 랜딩 페이지

코칭 프로그램을 판매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기능을 포함.

코칭 고객이 수업과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을 제공.


기본적으로 코칭 웹사이트는 포트폴리오, 이커머스 사이트, 학습 플랫폼의 한 부분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매끄러운 경험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아직 웹사이트가 없다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옵션은 처음부터(또는 템플릿에서) 독자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타사 도구와 웹사이트 호스트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완전한 맞춤화를 원한다면 독립형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맞춤형 웹사이트는 이미 전체 고객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유지하려는 기존 코치들에게 좋습니다.


두 번째 옵션은 코칭 비즈니스를 성장에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올인원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Kajabi는 창의적인 기업가를 위한 완벽한 도구 세트입니다. 웹 사이트 호스팅, 랜딩 페이지 빌더, 이메일 마케팅, 장바구니, 퍼널 빌더, 코스 생성 및 마케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라이프 코칭 비즈니스인 Nu Futurist가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Kajabi와 같은 플랫폼은 비록 여러분이 스스로를 "기술적"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더라도 코칭 비즈니스를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술 스택을 구축하거나 수정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러분은 최고의 고객을 끌어 모으고 유지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세요.

코칭 웹사이트를 설정한 후 알아내야 할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에 무엇이 필요한가요? 다음은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포함해야 할 필수 요소와 페이지의 간단한 목록입니다.

페이지 소개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 페이지

연락처 페이지

멤버 페이지

블로그 또는 리소스 페이지


먼저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이 무엇을 하는지, 누구를 위해 그것을 하는지, 그리고 여러분의 고객들이 여러분과 함께 일할 때 무엇을 성취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영감이 필요하다면 창의적인 라이프 코치 Jay Émme가 코칭 웹 사이트를 설정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s://www.jayemmecoach.com/


잠재 고객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즉시 명확한 머리말과 그 아래에 있는 설명 덕분에 그녀가 무엇을 하고 누구와 함께 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우선순위는 "코칭"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코칭 프로그램, 그것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를 설명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코칭 페이지는 고객들이 여러분과 함께 일하는 것에서 무엇을 배우거나 얻게 될지에 대한 개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ㅡ들이 장기적인 가치를 이해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또한 잠재적인 코칭 고객이 여러분과 협력하거나 여러분의 코칭 스타일에 대해 배우고 싶어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리소스가 포함된 정보 페이지, 연락처 페이지 및 블로그를 만들고자 할 것입니다.




3. 독특한 브랜드를 만드세요.

웹사이트를 만들 때, 여러분은 다른 코칭 웹사이트를 보고 본 것을 모방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멈추세요! 그것은 여러분에게 절대 필요하지 않은 것입니다.


더 많은 코칭 고객을 확보하려면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만들어 기존 업체에 비해 두각을 나타낼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브랜드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그리고 여러분)의 모양과 느낌

당신의 이야기와 이 일을 하는 이유

당신이 청중과 소통하는 방식

여러분이 약속하는 변화

학생들과 함께 일하는 방식

당신의 성공률


오늘날 성공적인 코치들이 어떻게 자신을 브랜딩 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Jay Émme의 코칭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다시 살펴보면 그녀의 브랜드가 "대안적이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신경다양성 접근법"을 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그녀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명확한 제안 및 브랜드입니다.


출처: https://www.jayemmecoach.com/work-with-me

다음은 데이터 커리어 코치이자 Data Career Jumpstart의 창립자인 Avery Smith의 또 다른 예입니다. Smith의 브랜드 색상은 웹사이트 전체에서 일관되게 유지되며 강조 색상은 CTA 버튼이 어두운 배경에 대비되어 돋보이게 만듭니다.


예시: https://www.datacareerjumpstart.com/


Smith는 또한 비즈니스의 성장과 학생들의 성공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비즈니스에 대한 주요 데이터 포인트를 표시하며 이는 전체 데이터 산업 브랜드와 연결됩니다.


더 많은 코칭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브랜드를 제안하고 웹사이트에 이를 전달하는 방법을 생각해 낼 때 고객의 입장에 서서 다음 사항을 고려하세오.   

당신은 누구를 모시나요?

그들은 어떻게 말하나요?

브랜드 개성을 전달하는 색상과 톤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그것을 '받아들인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나요?




4. 후기를 공유하세요.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웹사이트에 사회적 증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회적 증거는 다른 사람이 무언가를 시도하는 것을 본 경우 사람들이 무언가를 시도하도록 영향을 받는다는 개념입니다.


함께 일한 회사의 비즈니스 로고를 표시하거나 고객 평가 또는 리뷰를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사회적 증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코치 Jay Émme의 웹사이트에 소개된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https://www.jayemmecoach.com/work-with-me


개인 코칭을 제공하는 경우 고객에게 경험에 대한 평가를 제공할 의향이 있는지 직접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룹 또는 자기 주도형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룹 이메일 목록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또는 Facebook 그룹에 게시물을 올려 후기를 요청하세요.




5. 온라인으로 전문 지식을 공유하세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려면 고객이 여러분의 존재를 알아야 합니다. 웹사이트가 구축되면 온라인, 소셜 미디어, 그리고 여러분의 이상적인 고객이 볼 수 있는 모든 곳에서 메시지와 브랜드를 전달해야 합니다.


타깃 고객이 이미 활동하고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세요. LinkedIn, Twitter(X) 및 Slack은 B2B 또는 B2B, 즉 기업 대 기업 공간의 고객에게 다가가기에 좋은 채널입니다. Facebook, Pinterest, Instagram 및 TikTok은 B2C, 즉 기업 대 소비자, 코칭을 위한 좋은 옵션입니다.


청중을 찾았다면 그들을 위해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 자주 게시물을 포스팅하고 여러분이 하는 일에 대한 전문가이자 이를 위한 잠재적인 자원이 될 수 있는 이야기, 팁, 통찰력을 공유하세요.


교사에서 기업가로 변신한 Chynell Moore처럼 자신만의 팟캐스트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Chynell은 추가 수입을 얻기 위해 온라인으로 교육 자료를 만들고 판매하려는 교사를 위한 팁을 공유하려고 팟캐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예시: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routine-your-dream-marketing-and-success-habits-for/id1476


보시다시피,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무미건조하거나 지루할 필요는 없습니다. 재미있는 영상을 올려보세요. 자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빠른 팁을 제공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해 보세요.


핵심은 여러분의 게시물을 학습의 순간으로 바꾸고, 타깃 고객들에게 직접 말을 걸고 그들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꾸준히 하면 여러분은 코칭 비즈니스에 좋은 전망이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자석을 만드세요.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는 게시물을 통해 잠재고객이 늘어나겠지만, 자신이 소유한 채널에도 콘텐츠를 게시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유용한 콘텐츠가 있으면 전문성이 향상되고, 고객의 질문에 답하며, 잠재 고객에게 코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여러분이 제작해야 할 첫 번째 콘텐츠는 잠재 고객 자석입니다. 잠재 고객 자석은 방문자의 연락처와 교환하여 주는 사은품입니다. 이는 여러분의 코칭 제안과 관련이 있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빠른 승리를 주고, 여러분의 교육 스타일을 소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소상공인과 함께 일하는 비즈니스 코치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소유자가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전략을 다루는 짧은 무료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전자책은 여러분의 잠재고객 자석 역할을 할 것입니다. 방문자는 잠재고객 자석 랜딩 페이지에 접속하여 전자책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기 위해 그들의 이메일을 입력할 것입니다.


또 다른 창의적인 선도적 사례는 라이프 코치이자 The InnerWork Life Coaching Certification + Business Academy의 창립자인 Michelle Lagaly에게서 나왔습니다. 그녀는 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Facebook 그룹에 가입하게 하는 5일 무료 챌린지를 만들었습니다.


예시: https://www.instagram.com/p/Cq8ZrwQgk-E/


잠재고객 자석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여러분은 혁신적인 코칭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또한 코칭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의 목록을 작성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메일 목록이 있으면 다른 가치 있는 콘텐츠로 연결되는 이메일을 통해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작해야 하는 두 번째 유형의 콘텐츠로 이어집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기적인 콘텐츠(블로그 게시물이나 팟캐스트 에피소드 등)는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방문할 이유를 제공합니다. 이 콘텐츠에서는 방문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몇 가지 빠른 승리, 여러분만의 브랜드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점은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바쁜 코치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막히는 느낌이 든다면 콘텐츠 제작을 위한 AI 도구를 활용하세요. 모든 콘텐츠를 처음부터 만드는 데 이러한 도구에 의존해서는 안 되지만, 전달하려는 내용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브랜드 노출을 증가시키세요.

지금까지 우리는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여러분을 전문가로 만들어주고, 여러분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전송하며, 잠재 고객의 코칭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도록 도와줍니다.

 

마케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려면 노출을 늘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에 여러분의 이름과 아이디어를 알려야 합니다.


업계 최고의 블로그에 게스트 게시물을 작성하고, 인기 팟캐스트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강연 행사에서 자리를 확보함으로써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유기적인 노출이 많을수록 더 많은 잠재 고객이 여러분을 신뢰할 수 있는 자원이자 전문가로 여길 것입니다.


시작하려면 먼저 이상적인 고객이 소비하는 미디어 매체의 짧은 목록을 작성하세요. 타깃 고객의 눈에 즉각적인 신뢰를 줄 수 있는 블로그나 팟캐스트는 무엇입니까? 그들의 콘텐츠를 연구하고 그들이 게시하고 싶어 할 만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떠올려보세요. 팟캐스트 진행자나 블로그 편집장에게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전달하세요. 여러분을 소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8. 책을 쓰세요.

신뢰도를 높이는 또 다른 방법은 책을 쓰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코치로서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이야기, 메시지, 그리고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사람들이 참조할 수 있는 긴 형식의 콘텐츠로 그것을 정리하기만 하면 됩니다.


비록 여러분이 스스로를 작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책을 쓴다는 생각을 두려워하지는 마세요. Author-ity Book Coaching Program의 창립자인 Kathryn Aragon은 "만약 여러분이 말을 할 수 있으면, 글을 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책 편집자나 대필가와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종이에 적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책은 200페이지 이상일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책은 50페이지, 75페이지 또는 100페이지가 될 수 있으며 여전히 책으로 간주됩니다. 킨들 책으로 출판하면 이제 출판 작가가 됩니다.


주제 아이디어가 필요한 경우 블로그나 이메일 뉴스레터에 작성한 콘텐츠의 용도를 변경하고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Finances Demystified의 소유주인 개인 금융 전문가 Dominique Broadway가 최근 쓴 책입니다.


출처: https://www.financesdemystified.com/


책의 저자로서 당신은 즉각적인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사람들을 코칭 서비스로 다시 유도하는 자석이 됩니다.


책 쓰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시지를 명확히 하세요. 독자들은 무엇을 배우며, 그것이 독자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이것은 여러분의 코칭 프로그램과 매우 유사해야 합니다.)

대략적인 개요(책의 섹션 및/또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만듭니다.

장들을 쓰거나 받아쓰게 하세요.

마지막 장을 행동 촉구(Call To Action)로 만드세요. 코칭을 홍보하고 웹사이트 링크를 포함하세요.

편집자를 불러서 정리하세요.

Kindle에 게시하세요.




9. 소셜 미디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수천 명, 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남아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며 코칭 비즈니스 및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잠재 고객은 소유한 잠재 고객이 아니지만, 이러한 채널을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이나 멤버십 플랫폼 같은 소유 채널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간 관리 코치인 Anna Dearmon Kornick의 예시입니다.

출처: https://www.instagram.com/p/CyJpXS-ROb_/?img_index=1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워를 늘리고 코칭 비즈니스에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짧고 재미있는 비디오를 만드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짧은 형식의 동영상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트렌드에 참여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일부 동영상 아이디어에는 간단한 팁을 공유하거나, 일상의 비하인드 스토리, 청중이 공감할 수 있는 기타 주제가 포함됩니다. 브랜드 및 콘텐츠 스타일과 일치한다면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에 더 긴 설명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10. 추천을 요청하세요.

새로운 코칭 고객을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기존 고객을 통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때로는 기존 고객과 이미 강력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경우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입소문은 여전히 강력한 마케팅 형태입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구두 추천은 이메일이나 소셜 미디어와 같은 다른 추천 유형에 비해 전환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천인을 늘리고 싶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만족한 고객과 함께 프로젝트나 코칭 세션을 마무리할 때, 만약 고객이 누군가를 알게 된다면 새로운 고객을 맞이한다는 사실을 알려주세요. 이것이 가장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제안에 인센티브를 주는 것입니다. 기존 고객이 추천 고객을 보내면 할인 세션, 기프트 카드 또는 무료 전략 전화 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줍니다.




11. 제휴 프로그램을 시작하세요.

추천과 마찬가지로 제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대신 기존 고객 관계를 활용하여 새로운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휴 프로그램이란 사람들(인플루언서, UGC 크리에이터 또는 이전 고객 포함)이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링크를 공유하여 여러분의 코칭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고객이 제휴 링크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추천인은 소정의 커미션을 받게 됩니다.


방법에 대한 예산을 따로 확보해야 하지만 제휴사에 얼마나 많은 수수료를 지불하기로 결정하는지는 전적으로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12. 무료 상담을 제공하세요.

잠재 고객에게 무료 상담이나 전략 세션을 제공하여 여러분과 협력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미리 보여주세요. 이러한 무료 통화는 신뢰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코치인 Brian Dixon이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무료 제안을 구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https://www.briandixon.com/


연락처 페이지나 서비스 및 가격 페이지 등 잠재 고객이 전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페이지에 가입 양식을 놓습니다.




13. 서비스를 다양화하세요.

가장 최근의 ICF 글로벌 코칭 연구에 따르면 코치의 93%가 코칭 외에 다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를 위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여러 수익원을 창출하여 수입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모든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코치로서 만들 수 있는 수입원은 매우 많습니다. 제공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에는 온라인 강좌 개설, 멤버십 플랫폼 시작, 상담 제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서비스를 원활하게 관리하고 비즈니스를 효율화할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 있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코칭 비즈니스를 마케팅하는 방법

코칭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첫 번째 코칭 고객을 확보한 후에도 코칭 실무를 확장하려면 서비스 마케팅을 계속해야 합니다.


오가닉 마케팅 전략과 페이드 마케팅 전략(그리고 오프라인 방법까지 탐색)을 모두 수립하면 모든 기반을 포괄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코칭 비즈니스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에서 마케팅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SEO)

앞서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사용하여 코칭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언급했지만 이를 사용하여 코칭 서비스를 마케팅할 수도 있습니다.


SEO는 당신과 같은 서비스를 찾고 있는 잠재 고객에게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의 검색 결과에 표시하려면 그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세요.


타기팅 할 키워드와 문구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잠재 고객이 검색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검색을 수행하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타기팅 하려는 키워드 목록이 있으면 이러한 일반적인 키워드와 질문을 다루는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이프 코칭 고객을 찾고 있다면 잠재 고객은 다음과 같은 문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코칭이란 무엇인가요?

라이프코칭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라이프코칭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2. 소셜 미디어 플랫폼 활용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모든 코칭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잠재 고객은 빌린 잠재 고객이지만 어떤 의미에서 인스타그램이나 링크드인 같은 플랫폼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페이지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사람들이 한 사람으로서 여러분을 알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싶다면 이상적인 고객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세요.


당신이 비즈니스 코치라고 가정해 봅시다. 타깃 고객은 아마도 링크드인에서 활동할 것입니다. 이 경우 업계 지식과 코칭 전문성을 보여주는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젊은 성인을 위한 라이프 코치라면 틱톡에서 입지를 구축하여 타깃 인구 통계에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코칭 비즈니스를 마케팅하기 위한 온라인 방법을 주로 다루었지만 직접 상호 작용의 가치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방법을 통해 코칭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행사에 참석하고, 콘퍼런스에서 연설하고, 지역 조직 및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자원 봉사 해보세요.



4. 유료 광고

온라인 세계가 그 어느 때보다 바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로 인해 소음을 유기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마케팅에 쓸 예산과 자원이 있다면 유료 광고를 고려해 보세요.


PPC(클릭당 지불)와 같은 유료 검색 광고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과 같은 플랫폼의 소셜 미디어 광고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유료 광고로 성공하려면 이상적인 고객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플랫폼에서 고도로 타기팅된 광고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더 많은 코칭 고객을 확보할 준비가 되셨나요?

코칭 고객을 확보하려면 여러분이 제공하는 서비스 제안과 포지셔닝에 대해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타깃 고객이 온라인으로 어디에서 시간을 보내는 지도 이해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제공하는 것과 대상이 누구인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면 향후 수년간 코칭 실무를 확장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탄탄한 고객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 코치가 아니지만, 코칭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고객 수를 늘리고 싶으신가요? 잡메이커스에 방문하여 얼리 액세스 신청을 해주세요. 런칭시 가장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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