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확위 Nov 12. 2022

치킨너겟 양념치킨

간단 순살 양념치킨

해외에 나와있으니 한국처럼 쉽게 치킨을 배달시킬 수가 없다. 한국이라면 치킨이 먹고 싶다면 어느 치킨을 먹을까 고민해야겠지만 여기에서는 선택의 폭이 많지 않다. 루는 한국식 양념치킨이 먹고 싶었다. 그러나   도시로 가지 않는 이상  근처에서 양념치킨을 먹을 곳은 없다. 어쩌겠는가. 내가 만들어 먹는 수밖에.


닭을 튀기기는 귀찮았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방법이 바로 냉동 치킨너겟을 이용한 양념치킨이다. 한국에서 순살 양념치킨을 시키면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 먼저 치킨너겟을 냉동실에서 꺼내 상자에 적힌 온도로 오븐에 넣어 바삭하게 구워지도록 한다. 그동안 양념을 만들어보자. 옛날 양념치킨 양념은 자고로 고추장과 케첩의 조합 아니겠는가. 고추장, 케첩, 물엿, 약간의 고춧가루, 다진 마늘, 그리고 물을 넣어 소스를 섞어준 후 진득하게 조렸다. 진득한 소스가 완성될 즈음 오븐에서 치킨 너겟이 다 되었음을 알린다. 바삭하게 구워진 치킨너겟을 양념소스에 넣고 버무려준다. 간단하게 순살 양념치킨 완성이다!



당연히 한국에서 먹는 치킨만큼 맛있다고는 못하겠다. 하지만 해외에 있다거나, 집에 치킨너겟이 냉동고에 가득이라거나, 아니면 그저 양념치킨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간편하게 치킨너겟을 이용해보자.

이전 26화 달팽이의 나라에서 골뱅이 소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