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연극 추천
최근 많은 학교들이 봄방학을 하지 않고, 3월 초까지 긴 겨울 방학을 하고 있죠. 남은 겨울 방학 한 달을 어떻게 알차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실 학부모님들께 공연을 추천드려요. 추천하는 공연은 중고생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 괜찮은 작품들이며, 대극장 공연이 아닌 중소극장의 공연들입니다. 많은 극장들이 대학로에 있다 보니 추천하는 작품들이 전부 대학로인 점 양해 바랍니다. 대부분 R석이 6만 원대, S석이 4만 원대의 공연들입니다만, 공연장이 크지 않아서 S석에서의 관람도 불편함이 없으실 겁니다.
뮤지컬 <빨래>
뮤지컬 빨래는 교과서에 나오는 작품으로 소시민들의 삶, 공동체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방학 한정 공연이 아니기 때문에 주말에 시간이 되실 때 가족끼리 관람하기 좋은 작품입니다. R석이 6만 원대이긴 합니다만 아이들은 할인이 가능하고요. 대극장이 아니기 때문에 S석에서 관람해도 괜찮으니 부담스럽다면 조금 더 저렴한 좌석을 택해보세요.
힘없고 가난하지만 꿈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 이 겨울에 아이들과 마음 따뜻한 순간이 되지 않을까요?
뮤지컬 <소크라테스 패러독스>
'랩 뮤지컬'이라는 조금 독특한 공연입니다. '소크라테스의 변론'이라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신나는 음악에 관객들이 함께 호응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철학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너무 큰 목표 없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라고 생각하고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가 한 시간 넘게 앉아서 집중을 못하면 어쩌지? 하는 우려가 안 드는 공연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2월 한 달간의 공연이 남아있고, 예매처는 인터파크와 YES24 두 곳입니다. (두 예매처에 남아있는 좌석이 차이가 나니까 참고하세요) R석이 역시 6만 원대입니다만, 역시 공연장이 많이 크지 않아서 뒷좌석도 잘 보입니다. 이번주 내에 예매하면 최대 30% 할인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연극 <오펀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이지만, 아이들에 따라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공연입니다. 작품의 이해도를 고려하면 중학생보다는 고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해 줄 만한 공연입니다. 공연 기간은 2월 한 달 남았는데, 워낙 인기가 많은 공연이라 원하시는 자리를 구하기 쉽지 않아 보이네요.
이 공연 역시 R석이 6만 원대이며, 평일 낮공연은 30% 할인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연극 <사춘기 메들리>
방학을 유쾌하게 아이들과 즐기기에 좋은 작품입니다. 작품 소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청소년극이거든요. 티켓 가격 역시 가장 저렴해서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영화 관람 하는 비용 정도면 즐길 수 있으므로 방학 나들이로 적절하지 않나 싶네요.
이 겨울 아이들과 공연 관람으로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