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ric Kim May 03. 2023

사람들이 너무 뻔하다는 영화가 나는 좋다

감정관리

영화를 보고 나면 항상 평점과 코멘트를 남기곤 한다.  우연히 다시 그 영화를 보았을 때, 그 영화에 대한 나의 생각이 달라졌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또, 관람 후 솔직한 내 생각을 기록하는 행위 자체가 좋기 때문이다.


지난 주말 정말 오랜만에 영화를 보게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에, 장르 그리고 오락성까지. 참 만족스러웠던 영화.


하지만 영화가 끝나고 평소처럼 평점과 코멘트를 남기려고 들어간 앱에는 그 영화에 대한 박한 평가와 점수가 매겨져 있었다. 영화에 대한 내 감정과는 너무 다른 온도차. 당황스러워졌다.


사람들의 평가를 하나하나 읽다 보니 기분이 나빠졌다. 방금까지 좋았던 내 기분이 부정당하는 느낌.


잠시 고민을 하다가 그렇게 코멘트를 남겼다.


'모두 다 뻔했지만 내가 좋았으면 된 거지 뭐'


가끔 우리는 자신의 기분을 스스로 망치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느끼는 감정은 내 안에서 올라오는 건데

뭣하러 타인의 평가 때문에 내 기분이 오락가락해야 할까.


타인의 평가, 언행이 내 감정을 건드는 걸 거절하겠어.

매거진의 이전글 이해라는 명목으로 무책임했던 건 아니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