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고신 Jun 25. 2024

문의 손잡이

누군가에게 힘이 되는 사람이 되기를 

나에겐 문이 있었다     


키를 훌쩍 넘기는 높이에

대리석처럼 단단한 벽에는

손잡이가  없었다     


내가 열 수 없는 그 문은

누군가가 열어주는 문이었다

난 마냥 기다려야만 했다 

누군가를


그렇게 세월이 흘렀다     


 문을 연 사람은 

도움을 요청하는 자였다

난 당황했고 배척했다

그게 맞는 거라고 스스로 위안했다

하지만 세월은 그게 틀린 거라고 답했다  

   

세월은 벌을 주었다

나의 문에도 이젠 손잡이가 생겼다 

난 도움을 요청하는 자가 되었다

그게 어떤 느낌인지 이제서야 알 게 됐다  

   

가끔은 나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을 배척하지 않고 도와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이 벌이 끝나기 전까지만이라도

매거진의 이전글 거북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