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봄 May 06. 2021

오늘도 글이 없습니다

맙소사 오늘도 공지라니

 낯익으면서도 낯선 제목으로 찾아뵙게 됐네요. 면목 없게도 오늘도 글이 없습니다. 시험이 끝난 뒤의 소강상태가 깨지고 다시 스멀스멀 바빠지고 있는 터라 다시 연재주기가 위협받고 있네요. 하루 동안 이리저리 고민하다 결국 저녁이 되어서야 글을 비우는 심정은 그리 시원하지 않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짧게 써둔 몇 개의 문장이 참 처절하면서도 초라해보이거든요.  끝내는 이렇게 죄송함을 담아 공지를 써내려갑니다. 이걸 쓸 시간에 글을 뚝딱 완성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런 능력이 없기에 제가 계속해서 글을 써 올리는 거겠죠. 저는 아직 쓰기 위해 쓰는 중이니까요. 언젠가 글을 잘 쓸 수 있는 때가 온다면 그때는 무엇을 향해 글을 쓰게 되려나요.


 말이 길어졌네요. 자꾸 미련이 남아 생각을 붙이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주기에는 또다른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42. 어떤 게으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