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살이 Sep 05. 2023

미래에는 새로운 세상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


사람들과 친구들의 sns에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여러 곳을 여행 다니는 사진을 보면서 항상 부러웠다 20대 가장 찬란한 시절, 새로운 세상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여러 새로운 경험들을 하는 모습을 보고 집에서 투병생활만 하는 내 처지와 비교하면서 우울해했던 것 같다 그래서 내 또래 친구들의 sns 나 영상을 보지 않으려고 했다 보면 가슴이 너무 아프니까 모르면 부럽지도 내가 불쌍하지도 않으니까 말이다


친구들과 해마다 한두 번씩 만나거나 국내여행을 가는 게 나의 유일한 즐거움이었다 친구들은 만날 때마다 대학생활이야기나 세계여행을 하면서 느낀 점과 그때 만난 사람들에 대해서 얘기를 해주었는데 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들이 만난 새로운 세상을 상상해보곤 했다



이번에 친구들과 전주 여행을 다녀왔다 다들 한 번씩 갔다 온 적 있다는 한옥마을에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예쁜 한복도 입어보고 옛 시대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중 가장 좋았던 것은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이었던 것 같다 숙박집사장님은 아주 재밌는 분이셨고 한복을 대여해 주신 여사장님도 전부터 알던 사이였던 것처럼 같이 웃고 떠들면서 시끄럽게 옷을 갈아입었는데 마치 여고시절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멋진 경성시대옷을 입고 계신 분들께 사진을 찍어줄 수 있냐고 요청을 드렸는데 여러 구도에서 포즈와 위치를 잘 나오게 수정해 주시면서 아주 열정을 다해 찍어주셔서 사진사인줄 알았다 우리는 그 모습에 몸 둘 바를 모르고 시키는 대로 포즈를 취하면서 엄청 웃었던 것 같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벗어나 본적이 거의 없다 보니 항상 궁금했다 새로운 세상이.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을 들어보면 처음 해외에 나가본 후 자기가 그동안 얼마나 우물 안의 개구리였는지 깨달았다고 했다 작은 시골마을에 사는 나는 서울만 가더라도 신기한데 해외에 간다면 얼마나 새로운 세계에 간 것 같을까? 정말 궁금하다 나도 다른 사람들이 느껴본 그 기분을 느껴보고 싶다 새로운 세상에 가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여러 새로운 경험들을 해보고 싶다


20대에 못해봤으면 30대에 해보면 되지 뭐 너무 조급해하지 말자 일단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고 돈도 모으고 체력을 좀 더 키워야겠다 스님께서 그러셨다 나이와 성별은 생각일 뿐이라고 그래서 무언가를 해야 할 나이는 없다고 하셨다 내가 몇 살이든 상관하지 말고 그냥 그 순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면 된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는 남들이 20대에 해본 여러 경험들을 30대인 지금부터 해볼 생각이다 대학도 갈 거고 배낭여행도 갈 것이다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세상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여러 가지 것들에 도전해 볼 것이다



이제는 남들을 부러워하기만 하는 인생을 살지 않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연히 만난 작은 기쁨이 나를 살아가게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