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디자이너 올리 Jun 22. 2023

cOlOr

자신만의 색깔 찾기

자신을 들여다 볼 여유를 가지고 있나?

자신을 들여다 볼 용기가 있나?

나는 여유도, 용기도 없었던 사람이다. 


나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행복을 즐기고,

각자만의 색깔들이 다양하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때, 나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 

아주 작은 꿈이지만 행복이 가득한 꿈.

소박한 꿈이지만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꿈.


교육품은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찾을 수 있는 공간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찾고

그 자신만의 색깔이 빛나기를 소망해본다.


자신을 들여다 볼 여유를 가지고 있나?

자신을 들여다 볼 용기를 가지고 있나?

나는 여유도, 용기도 있는 사람이다.


이제 나의 색깔이 빛나고 있기 때문이다. 


poem by me :-)




나만의 색깔을 찾아 살아가는 행복을 누리며 살던 어느 날, 

나이가 들어 이 행복과 희열을 느끼던 어느 날, 

우리 자녀들을 보며 '어릴 때 자신만의 색깔을 발견할 기회들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질문을 던졌다. 10년 이상 유치부터 고등까지 다양한 연령대 친구들과 여러 분야에서 교육하는 일들을 하면서 느껴왔던 내면의 생각들이 눈을 떴다. 

이미 가지고 있던 창조성, 자신만의 색깔, 생각들을 깨워 표현되도록 도와주기만 한다면 아이들이 행복과 희열을 나처럼 느끼고 행복해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또한 그 후, 내 인생에 변화들이 일어났던 것 처럼, 각자의 유니크한 색깔을 찾고 다양한 생각들을 표현해본 경험들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갈 때 큰 자산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나는 나의 혈기가 조금은 줄어든 40이란 숫자를 만나며, 내면과 직면하도록 도와준 J코치님을 만났고, 넷째라는 뜻밖의 선물을 만나서 조금씩 성장할 수 있었다. 순서가 어떻든, 결국 나는 진짜 나를 만나게 되었고 나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러 분야의 책들을 통해 프레임을 깨기 시작했고, 코딩&아트&영어 강사로 많은 아이들을 만나며 교육하면서 내가 이 땅에서 존재해야할 이유, 무엇을 해야할지 등 점점 내 삶을 주도적을 그리기 시작했다. 실패할 용기를 가지게 되었고, 내 생각을 표현하게 되었고, 더 긍정적인 태도로 살게 된 것이다. 예전의 삶과는 정말 180도 바뀐 나의 모습을 보며 내 색깔을 여전히 찾아가고 있음을, 이 여정을 즐기고 있음을 깨닫는다. 


어떤 변화든지 쉽게 이룰 수가 없다. 그러나 기회들은 늘 우리에게 주어진다. 나는 나를 돌볼 여유를 가지면서 아트가 새롭게 다가왔다. 예술이라는 분야에 더 깊이 들어가니 너무 매력으로 느껴졌다.


인조이풀 아트센터를 시작하게 된 이유 중에서도 실패할 용기를 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어서였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할 수 있고, 표현의 자유를 체험할 수 있으며 마음대로 되자않으면 다시 시작하면되니, 실패할 용기를 가지게 된다는 사실을 눈으로 목격하게 되었다. 


또한, 내가 진짜 작가가 되어 내 작품을 완성한 뒤 친구들 앞에서 설명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친구들 앞에서 내가 그리거나 만든 작품들을 발표하는 일은 어른인 나 조차도 쉽지않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발표하도록 시키는 이유는 작품을 발표하면서 자기만의 작품의 의미를 말함으로써 세상에 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용기, 내 생각을 예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자연스럽게 누려보게 하기 위함이다. 


오늘도 인조이풀 공간에서 만날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색깔을 표현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한다. 


행복가득한 공간. 인조이풀 아트 센터가 7월부터는 오픈될 것 같다. 두근두근 설렌다!



작가의 이전글 in.joy | 人.joy |인.조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