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signerKang Oct 18. 2024

[AI] AI로 그려낸 나만의 위대한 4인방

아인슈타인부터 스티브 잡스까지, AI와 함께한 역사적 인물 재해석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제가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들을 AI 기술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캐릭터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인슈타인, 모차르트,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리고 스티브 잡스까지 각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인물들을 3D 그래픽과 귀여운 스타일로 표현해 본 경험을 공유합니다.



최근 테스트 결과물은 아니지만 제가 좋아하고 존경하는 역사적인 인물들을 AI로 재해석하여 캐릭터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선정한 인물들은 각 분야의 3인방, 아인슈타인, 모차르트, 레오나르도 다빈치입니다.


Dall-E에서 축구선수를 생성할 때 사용했던 3D 그래픽, 귀여운 스타일, 심플한 배경 등의 프롬프트와 시드넘버를 사용하여  빠르게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를 비교적 무리 없이 잘 생성되었습니다.


다만,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조금 더 원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아서 인물의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부가적인 프롬프트(모자, 머리카락, 수염등의 컬러)를 추가로 입력하여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인슈타인, 모차르트, 레오나르도다반치


또한, GEN-3 사용하여 짧고 다이내믹한 영상을 만들어 냈습니다.

GEN-3 : 레오나르도다반치
GEN-3 : 아인슈타인
GEN-3 : 모차르트



현대 인물 중에서는 제가 존경하는 스티브 잡스를 선택했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경우, 프롬프트에 이름을 입력하면 초상권 이슈로 인해 캐릭터 생성이 어렵다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음… 철저하군요 ㅎ..)  그래서 이름이 아닌 애플의 창업자(요건 되네요?ㅎ) 프롬프트와 머리스타일, 안경, 청바지, 검은색 셔츠등의 외형적 특징을 구체적으로 입력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AI : 스티브 잡스



특히, 젊은 시절의 스티브 잡스는 머리 스타일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여 다양한 모습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안 닮았나요? ㅎ)

AI : 스티브 잡스



이렇게 해서 아인슈타인, 모차르트, 레오나르도 다빈치, 스티브 잡스와 같은 제가 좋아하는 인물들을 AI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후기


이것도 연초에 했던 테스트였는데요 공부는 참 지루합니다. ㅎ  공부도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 AI를 활용해서  인물들 존경하는 인물을 캐릭터로 만들어 보는 시도를 해보았고, 그 과정에서 결과에도 만족했습니다.

존경하는 인물을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열려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midjourney #chatgpt #stablediffusion #comfyui  #fluxaI #aiart #dalle #dalleart #prompt #AI #취미 #poster #ai그림 #ai캐릭터 #3D #3D캐릭터 #캐릭터디자인 #AI디자인 #인공지능 #캐릭터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디지털아트 #디자인트렌드 #AI아트 #디자인팁 #유명인 #천재 #스티브잡스 #아인슈타인 #레오나르도다빈치 #모차르트  #designerkang


INSTAGRAM@DESIGNERKANG_AI



https://www.instagram.com/designerkang_ai/

작가의 이전글 개자이너의 이야기 : 디자인과 코드 사이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