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곰 세 마리는 가능합니다.

일상단편

방금  어떤 노신사분이 기타 레슨 문의를 하셨다.
자신은 60년대에  서울대학교에서 밴드 동아리를 하셨고 대학생 밴드 경연 대회에서 입상도 했었지만그동안은 삶이 바빠 기타를 잡을 시간이 없으셨고이제 다시 시작해 보려 하신다는 말씀을 듣고나의 레슨 커리큘럼을 설명해 드리던 기타연주의 공통적인 기초 부분은 클래식 기타 교재로 진행한다는 말씀을 드리니 정색을 하시며 자신께서는 음악을 한번 들으면 그대로 연주할  있는 사람이었는데  클래스는 아닌  같다며 과히 서운해하셨다.


이거는 아닌 것 같다고 하시니 정중히 잘 알겠습니다 말씀드리고 전화를 끊었다.

많은 생각이 들었다.
사람의 관점 차이는 다를 수 있지만 그것을 대하는 모습들을 볼 때면 그래도 지금까지 한눈팔지 않고 음악 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근데 정말 한번 들으면 바로 연주할 수 있는 걸까?
아… 아직 한참 멀었다 나에겐 세상에 쉬운 게 하나 없는데 말이다.

어깨너머로 산을 오를 수는 없고
능선의 달콤한 바람은 오직 두 다리로 맛볼 수 있으니까.


P.s 그래도 노신사님 덕분에 오랜만에 글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전복 파스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