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그레이스 Nov 10. 2023

나의 결핍이 나를 성공하게 만든다.



나의 결핍은?








© clarissemeyer, 출처 Unsplash



일상에서 내가 부족한 건 뭘까? 많다...


현재 나에게 부족한 것 네 가지는 독서, 글쓰기, 운동, 시간관리이다.


부족한 것을 알기에 매일 조금씩이라도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해보려고 노력한다.


회사를 그만두고 시간이 많을 줄 알고 잡았던

스케줄들로 인해 내가 더 지쳐 갔다.


독서는 마음껏 할 줄 알았는데 새벽시간이

아니면 독서할 시간과 독서할 마음이 없는 건지

딴 것을 하고 있다.


그래서 1시간 단위로 내가 뭘 하고 있는지 적기 

시작했다.


독서 1시간

글쓰기 2시간

운동 1시간


이렇게 정해 놓고 이 시간은 꼭 지키려고 노력한다.



독서



책을 좋아해서 독서하는 시간이 즐겁다.

그런데 막상 책을 새벽 시간에 읽고 나면 다른 시간에는 책을 멀리하고 있었다.

하루에 책에 파묻혀 읽고 싶지만 안 될 때가 있다


주변에 책이 많아도 내 시간을 내지 않으면 독서할 수가 없다. 책을 읽으며 내가 변화가 되고 

책에서 알려주는 지식과 지혜는 오로지 나의

것이 되기에 책이 좋다.


그러니 독서하는 시간은 꼭 확보해야 한다.



© jmuniz, 출처 Unsplash




글쓰기


작가가 되고 싶어 글을 쓰기로 마음먹고 커서가 깜박이는 걸 째려보다가 나의 이야기를 한자씩 적어내려 갔다. 


매일 일상을 적기도 하고 나의 이야기를 풀기도 하고  매일 감사와 행복을 느끼며 글을 쓰고 있다.

그런데 글이라는 건 참 신기하다.


쓰고 싶은 말은 많은데 글로 쓰려니 잘 나오질 않고 한 번 두 번 쓰다 보니 똑같은 말을 반복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있다.


경험을 녹인다고 하지만 아직도 많은 경험을 못했나 싶기도 하고, 생각이 안 나서 무슨 말을 써야 할지 모를 때도 있고,

이래저래 잘 안 써지는 글을 쥐어짜며 나를 솔직하게 들어내고 있다.


그래 독서와 글쓰기로 나의 경험을 한 개씩 적어보자. 매일 블로그로 내가 어제 뭘 했는지 생각하고 적어보자. 나의 글쓰기는 나의 결핍이지만 나를 일으키는 고마운 존재이다.


글쓰기로 나는 성장한다.




© hannaholinger, 출처 Unsplash





© nickmorrison, 출처 Unsplash




운동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싶어 매일 걷는다. 걷다가 지겨우면 달리기도 한다.


요즘은 집에서 유튜브 보면서 춤도 따라 해 본다.

몸이 굳었는지 잘 안되지만 손동작 발동작 따라 하면서 나 혼자 웃는다.


운동도 여러 가지가 있다.

그동안 운동은 어렵다 생각하고 하지 않았던

날들을 후회한다.


아침에 잠깐 짬을 내서 할 수 있는데도 운동복을 입고 신발을 신고 나가서 운동을 하면 기분이 더 상쾌하다. 하지만 여건이 안 되면 집에서 홈트라도 하자.


매일 나의 몸을 단련을 하고 근육을 만들어 멋진 할머니로 익어가자.

노후는 늙는 것이 아닌 익어가는 거라는 노랫말처럼 운동으로 나를 잘 숙성시켜 익혀보자.ㅎㅎ






© jonathanborba, 출처 Unsplash


시간관리


나의 시간관리가 참 안된다.


직장에 다닐 때는 그 안에서 시간을 쪼개서 일을 했다. 그런데 왜 온전히 나의 시간이 주어졌는데 

시간 관리가 안 될까?


내가 한심하게 느껴졌다.

내가 이렇게 시간 관리를 못하는 사람인 줄 

몰랐다.ㅠ


어떤 일을 잡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잡고 있다.

그래서 타이머를 이용해서  시간을 정해 놓고 

그 시간 안에 하려고 노력한다.


뭐든 하기 나름이고 내가 훈련하기 나름이다 하는 생각으로 오늘도 타이머를 켜놓고 글을

적고 있다.


1시간씩 내가 뭘 했는지 PDS 다이어리에 적어본다. 매일 내가 노력하면  시간관리는 할 수 있다.

안 되는 것 없다.


못 할 것도 없다.

시간은 내가 쓰기 나름이다.




© goumbik, 출처 Unsplash


결론


누구나 결핍은 있겠죠?

생각만 하지 말고 결핍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도전하면 성공할 수 있다.

꾸준히 독서, 글쓰기, 운동, 시간관리를 하며 나의 결핍이 장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맛 좋은 김장 하셨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