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프라기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지언 May 31. 2023

나만 알고 싶은 빈익빈 부익부가 우주의 법칙인 이유

내가 <리얼리티 트랜서핑>에서 말하는 '성공의 물결'을 탄 이야기

또한 어떤 사람에게든지 하나님이 재물과 부요를 그에게 주사 능히 누리게 하시며 제 몫을 받아 수고함으로 즐거워하게 하신 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라(전 5:19)
주나여, 신심이 있는 남자나 여자가 만일 이 일곱 가지 세간의 복을 얻고 다시 이 일곱 가지 출세간의 복을 얻으면 그 복은 한량없는 것이 된다. 그 복과 그 복의 과보는 헤아릴 수도 없고 짐작조차 할 수 없다. (중아함경)



나는 풍요로울 자격이 있습니다. 나는 부족함이 없으며 모든 부와 풍요의 통로가 됩니다. 이렇게 온전히 존재하기 위해 주파수를 높일 필요가 있는데요. 높아진 주파수는 그에 맞는 에너지장에 나를 데려다 놓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일들이 자연스레 형통하게 됩니다. 이를 흔히 ‘성공’이라는 단어로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성공의 기분을 느끼면 해당 에너지를 방출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성공의 에너지와 주파수가 맞는 성공의 물결을 타게 되는 거죠. 


양자물리학자이자 <리얼리티 트랜서핑>의 저자 바딤 젤란드드가 말하는 성공의 물결에 대한 설명을 살펴볼게요. 성공의 물결은 인생트랙 다발입니다. 이 성공의 물결 트랙 다발을 금광맥이라 표현하겠습니다. 가능태 공간에 이러한 금광맥을 포함한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성공 경험으로 이 금광맥과 주파수가 맞으면 당신을 그것을 따라 행운이 잔뜩 쌓여 있는 다른 광맥을 타고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는 새로운 행운이 기다리고 있죠. 하지만 만약 성공의 기분에 빠져있다가도 다시 에너지 주파수가 떨어지면 이 금광맥으로부터 벗어나게 됩니다. 


이 성공의 물결은 당신의 에너지를 취하지 않습니다. 큰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는 이야기예요. 쉽게'운이 좋다'라고 표현하죠. 이상하게 희한하게 내가 하는 것마다 잘되고 또한 새로운 길이 쉽게 열리는 겁니다. 바딤 젤란드는 이 물결을 파도로 비유합니다. 헤엄치다가 힘이 빠져 지친 사람을 자연스럽게 해변으로 데려다주는 파도를 떠올려 보세요. 단지 성공의 기분에 흠뻑 빠져 에너지 주파수를 맞추는 것만으로 당신은 물 위에 둥둥 떠있는 사람처럼 여유 있게 파도가 나를 데려가게끔 맡기면 됩니다.


성공의 물결은 에너지를 먹고살지 않으므로 일시적으로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를 타지 않으면 그 기회는 당신을 비켜가 거품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해안에 부딪혀 부서지는 파도를 상상하면 되겠네요. 파도는 또다시 칩니다. 하지만 해당 시점에 해당 파도는 사라지는 것이죠.


이 성공의 물결은 좋은 소식의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인, 뉴스나 제안 혹은 책 사람 등 다양한 형태의 소식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당신은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 소식이 존재하는 트랙으로 당신을 끌어올리기 위해 이 끈을 잡는 것입니다. 그곳에서 금광맥을 발견하고 행운을 경험하게 됩니다.


성공의 물결을 이해하기 쉽도록 파도에 비유했지만 사실 이는 움직이지 않는다고 바딤 젤란드는 이야기합니다. 실제 옮겨가는 것은 당신 자신입니다. 그래서 이 광맥이 마치 물결처럼 보이는 겁니다. 에너지를 모으지 않기 때문에 약해지지도 않습니다. 이 광맥을 당신의 인생으로 들여놓을지 아닐지는 당신의 선택에 의합니다. 이 물결은 당신에게 관심이 없으며 놓치기도 쉽습니다. 여러분은 성공을 선택하셨나요?


제 이야기를 해볼게요. 저는 출간 작가가 되고 싶어서 오랫동안 책 출판을 준비했습니다. 이상하게 출판을 시도할 때마다 미끄러지는 일들이 생겼습니다. 미끄러지는 이유도 다양했죠. 제 실력이 부족한 때도 있었지만, 운이 없을 때도 있었습니다. 계속 그렇게 무산되자 저는 망연자실하여 출판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음을 바꿔먹었어요. 먼저 제 자신에게 질문을 시작한 것이죠. "왜 내가 작가가 되고 싶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제 자신에게 던졌습니다. 그러자 "나는 글 쓰는 걸 잘하고 또한 즐거움을 느끼니 이를 통해 사람들과 교류하며 세상에 기여하고 싶다. "라는 가장 깊은 곳의 저의 바람이 보였습니다. 


이를 알고 저는 출판이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때부터 각종 SNS에 제 글을 업로드하고 교류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그냥 소식과 정보를 나누는 용도였다면, 보다 더 작가적인 마인드로 접근하기 시작한 것이죠. 나는 글을 쓰는 사람이고 사람들과 글로 소통한다는 걸 늘 잊지 않았어요. 출판을 하지 않아도 나는 이미 작가였습니다. 그렇게 좀 더 신경 써서 칼럼을 올리며 과정의 즐거움을 흠뻑 느꼈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서요. 


그러자 놀라운 일들이 생겼습니다. 글 플랫폼인 브런치에 글을 올렸는데 언젠가부터 다음과 카카오 메인에 올라가기 시작한 거예요. 한두 글만 올라갔으면 그냥 지나가는 이벤트로 생각했을 텐데, 연이어 세 개째 그리고 네 개째 또 메인에 올라갔습니다. 계속 반복되자 저는 그냥 쓰는 글마다 메인을 장식하는 실력 있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사실 출판이 계속 무산되자 제 능력에 의심이 생기기 시작했었거든요. 그런데 남의눈을 의식하지 않고 나의 만족에 집중하자 사람들도 나를 인정하기 시작한 겁니다.


이때 책 쓰기를 베울 좋은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고 성공적으로 너무 쉽게 <예민한 아이 육아법> 책 출판을 하게 됐어요. 그동안 왜 그렇게 고생을 했던 걸까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것은 첫 책을 출판하고 바로 다른 주제로 다른 출판사와 계약해 <엄마의 주식 공부>를 출판하게 된 것입니다. 당시 SNS에 그냥 무심코 올린 글 하나를 통해 제안을 받은 거예요. 두 번째 책을 출판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 번째 책인 <나는 부자 엄마가 되기로 했다>를 연이어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어리둥절했죠. 그런데 이게 바로 성공의 물결이구나 알아차렸습니다. 내가 목표에 집착하지 않고 과정의 즐거움을 느끼며 성취감으로 도파민이 한껏 올라갔을 때부터 이 즐거운 일들이 시작된 것입니다. 그래서 역으로 또 알아차렸죠. 목표에 집착할 때 조급해지고 불만이 생기는구나. 그로 인해 에너지 주파수가 낮아지며 성공의 물결에서 벗어나 오는 운도 막는 사람이 되는구나라고 말이죠. 이 경험으로 저는 매일 초심, 순수한 내적 동기, 과정의 즐거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한 매일의 지속적이고 확실한 성취를 이루어 성공의 물결에 쉽게 도달하도록 나를 허용합니다. 


‘매일의 지속적이고 확실한 성취’는 즉 성공도 습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삶에 적용하기 위해 <더 시스템> 스콧 애덤스의 글을 가져올게요.


어떤 일이든 성공하면, 그 성공이 다른 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꾸준한 연습을 필요로 하는 일에서 성공했을 때 그 효과가 더욱 크다. 당신이 취미나 스포츠 등에서 일정 경지에 오르게 되면, 거기서 거둔 성공이 보다 중요한 일을 할 때도 효력을 발휘한다. 성공을 한 번이라도 맛보고 나면 더 많은 성공을 원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그 욕심은 성공에 대단히 중요한 에너지를 준다. 나의 경우, 남보다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사소한 게임이 몇 개 있다. (단어게임, 당구, 테니스, 탁구)
이렇게 극도로 사소한 성공을 경험한 덕분에, 나는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 동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다. 그래서 무슨 일이든 금방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됐다. 하지만 그보다도 중요한 것은 내가 이기는 기분, 진짜 끝내주는 그 기분을 알아버렸다는 거다. 그 기분은 내게 더 많이, 더 깊이 파고들어 가고자 하는 에너지를 준다.
성공으로 나아가는 위대한 전략은 무언가를 잘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게 어떤 것이어도 상관없다. 뭔가를 잘한다는 그 기분을 발판으로 새롭고 더 멋진 승리를 향해 나아가면 된다. 성공은 습관이 될 수 있다.
<더 시스템> 스콧 애덤스


스콧 에덤스가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었다는 그의 취미인 단어게임이나 당구 테니스 탁구 등은 사람들에게는 사실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즐거워서 자발적으로 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사소하게 성공하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특히 힘든 상황에 처해있을 때는 더 그런데요. 그 성공하는 경험으로 기분과 상태가 달라지고 그와 비슷한 것들을 끌어오게 되거든요. 자신감으로 자연스럽게 새로운 것에 도전하게 되고 연이어 성공하는 일들이 생깁니다. 


우울하고 힘들어 그 상태로 가라앉아 있으면 계속해서 비슷한 주파수의 일들을 끌어당기고 운 나쁜 일들이 생겨납니다. 반대로 어떻게든 기운을 차려 성공의 주파수에 몸을 다시 실으면 상황이 180도 달라져요.. 결정 하나로 계속해서 또 성공하고 또 성공하는 행운을 나 스스로 선택하게 됩니다. 꼭 취미가 아니더라도 아주 사소한 습관으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침대 정리를 하라는 조언이 있죠. 


2016년 '부유한 습관, 부유한 삶'을 저술한 사회 경제 학자 랜달 벨(Randall Bell) 박사는 부유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알아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성공한 5천 명을 관찰했습니다. 결과 아침에 일어나 침대를 정리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백만장자가 될 확률이 206.8% 높았다고 하는데요. 이에 벨 박사는 “정리정돈이 몸에 밴 사람은 훨씬 더 생산적인 사고를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설명합니다. 평소 꼼꼼하게 집안일을 하거나 주변 정돈을 잘하는 사람이 돈을 더 많이 버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죠. 


여기서 일어나자마자 침대를 정리하는 습관은 아주 작지만 규칙적인 성공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신성한 의식과도 같습니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이 백만장자가 될 확률이 높다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그러면 침대를 정리하는 습관 외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저의 경우는 최근 겨울 어려운 일을 경험하며 요가를 시작했는데요. 요가에서 얻은 성취감이 저를 그 어려움에서 보다 쉽게 나오도록 도와주었어요. 오히려 어려움을 딛고 이런저런 성과들도 생기기 시작했고요. 예전 알콜중독을 끊어내겠다며 달리기를 시작했을 때도 생각납니다. 매일 일정시간 달리는 성공경험이 저를 결국 그 중독에서 벗어나 미국 대학에 입학하게 이끌었어요.



당신은 지금 매일 어떤 성공 경험을 하고 계신가요? 그것이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요. 이미 습관이 되어있다면 그중 하나를 좀 더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단계로 진화시켜 보세요. 예를 들어 달리기를 한다면 짧은 거리라도 좋으니 마라톤에 참가하시고요. 요가를 한다면 지도자 자격증에 도전해 볼 수 있겠네요. 해당 활동을 매일 기록하여 업로드하고 사람들을 동기부여햐는 SNS를 운영하기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의 수가 있으니 여러분이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중요한 건 여기서 얻는 그 목표물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승리한 '나의 기분'이 바꿀 내 삶입니다.



스탠퍼드 대학 실험에서 보육원과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선택해서  그림을 그렸어요. 그리고 연구자들은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면 보상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별 스티커 같은 사소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이었죠. 그렇게 하다가 보상 주는 것을 멈췄어요. 그러자 스스로 그림을 그리는 경향이 적어졌습니다. 그림 그리는 것은 애초에 스스로 아이들이 선택한 활동이었음에도 말이죠. 우리가 어떤 행동에 대한 보상을 받을 때 보상을 불러온 활동 자체에 대한 매력도가 감소합니다. 그럼에도 그 활동이 스스로 선택한 것이라고 되뇌고 즐겁고 좋아하는 것이라고 주의를 기울일 때는 다른 결과를 낳기도 하죠.  


당신의 이상적인 삶을 가능한 작게 쪼개 그런 이미 이룬 삶이라면 매일 뭘 할지 생각하세요. 또한 일주일, 한 달 단위로 쪼개세요. 그렇게 이미 이룬 매일을 누리며 작은 성취가 큰 성취로 나아가도록 매일 성장한다면 여러분은 이미 시작부터 쉽게 성공의 물결에 타 흐름대로만 따라가면 될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테니스 선수 피터 샘프라스는 성공의 비결을 묻는 기자들에게 이렇게 답했습니다. 


나는 결코 한 시합에 이기려고 하지 않는다. 한 세트나 한 게임을 이기려고도 하지 않는다. 나는 오직 한 점만을 따기 위해 노력한다.



이미 이루었다고 생각하고 현재를 살아가세요. 훗날 이루어진다는 생각은 망상입니다. 우주에는 시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행 우주에서 이미 모든 결과는 정해져 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결과는 이미 정해져 있어 그것을 향한 과정을 살아가는 것처럼 느낄 뿐입니다. 이미 이룬 오늘 현재에 충실할 때 가장 즐겁고 행복한 과정으로서의 매일을 살아가게 됩니다. 작은 성공으로 지금 이 순간을 채우세요,. 그럴 때 큰 성공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됩니다. 이것은 목표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막무가내의 노력과 다릅니다. 매일을 충실하고 즐겁게 사는 현재에 온전히 존재하는 삶입니다. 그리고 그런 현재는 계속해서 당신의 삶에 반복되어 나타날 것입니다.


빈익빈 부익부가 우주의 법칙이라는 이야기는 결국 내가 성공의 주파수에 맞출 때 자연스럽게 연이은 성공의 물결에 타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겠죠. 무엇을 선택할지는 여러분에게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공에 주파수를 맞추는 것은 바로 이미 이룬 상태여야 가능합니다. 이미 이루었다 함은 목표를 쫓는 것이 아닌 내적동기를 강화하고 과정을 중시하는, 현재에 온전히 존재하는 상태일 때 가능해요. 다시 한번 정리할게요. 


성공은 습관이 됩니다. 

지속적이고 확실한 성공을 매일 경험하세요. 

아주 사소한 습관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이미 이룬 상태라면 매일 무얼 할지 생각해 그걸 하세요. 

현재를 온전히 살아가세요. 

그럴 때 부익부의 삶에 탑승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꿈은 지금 이 순간 이루어집니다. 현실의 무엇이 여러분에게 장난치더라도 속지 마세요. 그것은 오히려 지금 무엇에 집중해야 할지 알려주는 이정표일 뿐입니다. 당신이 그렇게 살고자 선택하면 그렇게 됩니다. 어제보다 성장하는 삶을 살다 보면 내가 원하는 곳에 이미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 이 순간부터 온전히 존재함을 축하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