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ry Winogrand
Visions와 Images로부터: 사진에 관한 미국 사진가들, Barbara Diamonstein에 의한 사진가들과의 인터뷰, 1981-1982, Rizoli: 뉴욕
Garry Winogrand는 오늘날 미국에서 작업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사진가 중의 1명이다. 그의 고도로 세련된 스냅샷-미적인 사진들은 보통의 이벤트를 찬양했고, 현대 삶의 교활한 시각적인 논평으로 명확한 타이밍과 프레이밍과 함께 그것들을 변형시켰다.
Barbaralee Diamonstein: Garry, 새로운 학파New School는 당신에서 익숙지 않은 문제가 아니다. 확실히, 당신은 당신의 경력의 초반에 짧은 시간 여기에서 연구했다.
Garry Winogrand: 예. 그것은 1949년이었을지도 모른다.
D: 당신은 20살 이전에 사진을 시작했다. 어떻게 시작했는가?
W: 카메라는 나에게 흥미를 갖게 했다.
D: 당신은 그림painting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당신은 하지 않았다?
W: 그렇다, 그런데, 카메라는 항상 유혹적이었다. 그리고 그때 암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그것은 내가 뭔가를 하는 것을 그만뒀던 때이다.
D: 어떻게 암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가"?
W: 콜럼비아에서 카메라 클럽에 있었다, 거기서 나는 그림 과정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내가 내려갔을 때, 누군가 나에게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었다. 그게 다이다. 나는 그 때 이래로 뭔가를 하지 않고 있었다, 그것은 그것만큼 단순했다. 나는 비즈니스에 빠졌다.
D: 당신은 상업commercial 작업 - 광고 사진과 그런 것들과 함께 스스로를 부양하기 시작했다.
W: 예, 그리고 잡지 작업, 산업industrial 작업. 많든 적든 간에, 나는 고용된 저격범hired gun이었다.
D: 왜 당신은 그러한 것들 모두를 단념하기로 결정했는가?
W: 내가 그만둘 때까지 나는 그것을 즐겼다. 당신은 여행할 수 있었고 걸어 다닐 수 있었다. 나는 이유를 정말로 설명할 수 없었다, 나는 단지 그것을 이제는 하고 싶지 않았다.
D: 그것은 오래전 일이 아니었다.
W: 그런데, 내가 그것을 얻었을 때 그것은 1969년이었다, 많든 적든 간에.
D: 그리고 그때 당신은 교직으로 돌아갔는가, 당신 자신의 작업뿐만 아니라?
W: 그런데, 그것은 이상했다, 왜냐하면 전화가 왔었고 가르치는 일이 우연히 생겼고 흥미있게 들렸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항상 나 자신의 작업을 했었다. 동물들Animals과 많은 대중 관계들Public Relations은 내가 상업commercial 작업을 하는 동안 하게 되었다.
D: 당신이 Public Relations를 나타낼 때, 당신은 구겐하임 보조금Guggenheim Fellowship에서 1969년에 시작했던 자료의 매우 광범위한 본문을 묘사하는 책의 타이틀에 대해 정말로 이야기하고 있다. 그 기간 동안, 당신은 이벤트에서 미디어의 영향을 사진으로 찍기 결정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들을 기록하고 있었던 사람들을 위하여 빈번하게 계획되었던 관습의 대중 이벤트를 연구했다. 당신이 그 기간에서 발견했던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사진들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인가?
W: 나는 언론보도press 없이 어떤 것도 생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떻게 되든지. 나는 그것을 모두 했다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그것이, 정말로, 버밍엄에서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과 함께, 시작되는 것을 보았다. 그는 버스bus타기 거부운동을 했다. 그리고 만일 언론보도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더라면 나는 뒤이어 계속되었던 어떤 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에 대한 나의 목적인 있는 한, 사진을 찍는 것, 내가 흥미가 있던 모든 것은 사진들이다, 솔직히. 나는 이벤트에 갔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알고 있는, 언론보도와 이벤트 사이의 관계에 관해 그 생각을 단지 묘사하기 매우 쉬웠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나의 목적에서 그것을 느꼈고, 나는 그 자체 대상을 다뤄야 했다, 그것은 이벤트다. 나는 미디어 그 자체처럼 거의 역할을 다했다.
D: 그러나 당신은 그 때 미디어가 아니었는가?
W: 나는 그것들 중의 하나이었다, 정말로. 그러나 아마 나는 조금 더 교활했다, 때때로.
D: 왜 그런가?
W: 글쎄요, 때때로 언론보도의 사람들은 또한 나에게 유용했다고, 당신은 알고 있다.
D: 주제로서?
W: 예, 정말로.
D: 나는 Mailer의 50회 생일 파티의 그 시리즈에서 Murray Kempton와 Norman Mailer의 사진을 생각하게 된다, 그것은 비평 에세이에서 널리 복제되었고 논의되었다. 그 어떤 이벤트가 단지 재미를 위해서 또는 참가자들의 완전한 구제relief를 위해 있었는가? 그것들은 항상 아이디어, 원인, 사람들, 또는 제작물을 진전시키기 위해 했는가?
W: 나의 경험에서, 나는 후자라고 생각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사람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고 한다, 당신이 알고 있듯이. 어떤 사람은 박물관의 개막식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러 간다. 그러나 그 것들은 또 다른 목적을 가지고 있다.
D: 더 큰 목적은 무엇인가?
W: 박물관의 경우에서, 그것은 항상 돈과 함께 하게 된다, 기부하는 사람들과 그 따위 것. 그리고 나는 어떤 종류의 관심이 밖으로 나타내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물관은 전시들 — 그와 같은 것을 보려고 오는 많은 군중들을 원한다. 그것은 과대 선전이다. 정말로. 그러나 그것에 관한 어떤 나쁜 것도 없다.
D: 당신은 정말로 그것이 마케팅이라고 말하고 있는가?
W: 그러한 것의 대부분. 그래서, 물론, 당신은 정치, 베트남 전쟁과 바보 같은 짓들 모두를 하고 있다.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다. 베트남 전쟁에 관한 최근 60년대에 그 시위의 모두를, 당신은 일련의 연설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표면상의 목적은 전쟁에 항의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또 누군가 다가왔고 그 때, 보통 흑인 무슬림교도, 흑인의 강한 연설을 했다. 그리고 그때 당신은 여성의 권리 연설을 할 것이다. 이것들을 듣는 것은 굉장했다.
D: 어떻게 그것을 보았는가?
W: 그런데, 그것은 흥미있었다; 그것은 흥미있는 사진적인 문제이다. 그러나 만일 내가 일로서 그것을 하고 있다면, 나는 추가 요금이 지불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일 내가 "민중에게 권력을Power to the people"을 다시 듣는다면, 나는 단지 존 레논John Lennon이 그 노래를 썼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가 말하고 있는 것은 평화를 달라All we are saying is give peace a chance." 나는 그것을 믿을 수 없었다. 나는 그것이 굉장했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 노래를 싫어했다. 그들은 그것을 노래하기 위해 피트 시거Pete Seeger의 태엽 장난감wind-up toy을 내놓곤 했다. 지루했다.
D: 나는 내가 당신에게 성가시지 않기를 바란다, "거리 사진street photography"이란 용어와 당신의 이름은 한참 동안 동의어였다. 그러나 그 거리들streets은 당신이 지난 25년에 걸쳐서 작업했던 곳 또는 그런 장소들만은 아니다. 당신은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미술관의 오프닝, 텍사스 로데오, 동물원과 수족관에서 작업했었다. 모든 당신의 작업을 통해 흐르는 어떤 일반적인 맥락이 있을 것임에 틀림없다.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는가?
W: 그런데, 나는 그것을 시작하려 한 것은 아니었다. 나는 "거리의 사진가"과 같은 타이틀의 목록과 그런 종류의 특징들이 매우 어리석다라고 생각한다.
D: 당신은 어떻게 당신 자신을 묘사하길 원하는가?
W: 나는 사진가이고, 여전히 사진가이다. 그것이 전부이다.
D: 만일 당신이 "거리의 사진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당신은 다른 성가신 문구에 반응하는가, "미적인 스냅 사진snapshot aesthetic"?
W: 나는 그것이 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것은 또 다른 우행(愚行, stupidity)이다. 그 용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 의미를 잘 모르고 있다. 그들은 그들이 믿는 사진들이 부정확하게 구성되거나 우연히 만들어진 것을 언급하는데 그것을 사용한다, 당신이 그것을 부르길 원하든, 당신이 좋아하는 용어들이든. 사실상, 그들이 스냅 샷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가족 앨범 사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것은 가장 정확하게 만들어졌던 사진 중의 하나이다. 누구나 15피트 떨어져서 미소 짓는다. 태양은 뷰어viewer의 어깨 위에 있다. 그것은 항상, 사진이 찍혀질 때이다. 그것은 이제까지 가장 신중하게 만들어졌던 사진 중의 하나이다. 사람들은 단지 말 못한다. 그들은 오해를 한다.
D: 그것은 흥미 있는 점이다, 특히 누군가가 찍은 데서 생겨난다 — 또는 오히려, 구성하고 그때 스냅 번개같이 빠른lightning-fast 샷.
W: 나는 이것을 말할 것이다, 내가 찍어야 할 때 나는 카메라로 꽤 빠르게 찍는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관계가 없다고 생각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만일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내가 만들었던 그 사진마다 설정했는가? 사진에서, 당신은 그렇지 않다면 판명할 수 없다. 정말로, 당신은 그것이 만들어졌던 방법에 관해 그 사진으로부터 아무것도 알 수 없다. 그러나 모든 사진은 설정set up될 수 있었다. 만일 어떤 사람이 그것을 상상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설정할 수 있다. 모든 논의는 사진들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는 방법이다.
D: 그런데, 그것을 묘사하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
W: 그렇다, 내가 시간을 생각하지 않는 것은 그것이 만들어지는 방법에 관계하고 있다. 그것은, "거기에 내가 공중에 40,000 피트에 있었던"것과 같다. 당신은 어떻게 사진들이 보이는지, 무엇이 거기에 있는지, 그들이 어떻게 만들지 않았는지에 관해 다뤄야 한다. 심지어 어떤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지.
D: 그래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W: 그 사진이다.
D: 그것은 당신이 한 사진을 만들기 위해 복잡한 상황들이나 재료를 구성하는 방법인가.
W: 그 사진, 적절히. 내가 무엇이든 했던 방법이 아니다. 결국, 아마 정확한 언어는 그것을 바꾸는 사실이나 정보의 수집 주위에 4개 면에 배치하는 사실의 방법일 것이다. 한 사진은 무엇이 사진 찍혔던 것이 아니라, 그 밖의 무엇인가이다.
D: 당신이 사용한 어떤 종류의 장비는 정말로 문제가 없었는가?
W: 오, 나는 내 자신이 사용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라이카Leicas를 사용한다, 그러나 내가 그 사진을 볼 때, 나는 그 사진의 문제를 묻지 않는다. 나의 것 또는 다른 누구의 것. 내가 그런 종류의 것과 함께 이제까지 다루었던 유일한 시간은 내가 가르치고 있었던 때이다. 당신은 "방법"에 흥미가 있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나 내가 사진들을 볼 때, 나는 "방법how"에 대해 덜 관심을 가질 수 없었다, 알겠지?
D: 당신은 무엇을 보는가?
W: 나는 사진을 본다. 무슨 일이야? 사진적으로,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가? 만일 그것이 흥미 있다면, 나는 이유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D: 그리고 당신은 보는 사람이 어떻게 당신의 사진에 반응할지 기대하는가?
W: 나는 어떤 기대도 없다. 어떤 것도 전혀.
D: 그런데, 당신은 무엇을 불러일으키고 싶은가?
W: 나는 그 주제에 대한 어떤 생각도 없다. 2명의 사람은 같은 꽃들을 볼 수 있었고 그것들에 관해 다르게 느낄 수 있었다. 어째서? 나는 광고를 만들고 있지 않는다. 나는 덜 관심을 가질 수 없었다. 모든 사람은 그들 자신의 경험을 받을 자격이 있다.
D: 당신은 사진적으로 매우 복잡한 관계들, 매우 공감하는 방법에서, 그러나 매우 유머러스한 것을 묘사한다. 종종 당신은 병치와 함께 그것을 한다, 동물원 또는 로데오 또는 박물관 축전이든. 당신의 동물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거기에서, 너무 많은 당신의 작업에 관해서, 보통 주목되지 않은 병치와 몸짓은 매우 중요하다. 당신은 기록할 만한 가치가 있는 그것들을 발견한다. 여기에서 당신은, 도시 소년, 당신은 동물원에서 매우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포함했던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어떻게 왔는가? 동물들은 당신에게 그만큼 흥미를 일으키는가?
W: 그런데, 동물원은 항상 도시에 있다. 그곳 말고 그들이 그것들을 할 여유가 있는가? 내가 뉴욕에서 어린이었을 때 나는 동물원에 가곤 했다. 나는 항상 동물원을 좋아했다. 나는 브롱크스Bronx 동물원의 근처에서 성장했다. 그리고 그때 나의 2명의 아이들이 어렸을 때, 나는 그들을 동물원에 데려가곤 했다. 동물원들은 항상 흥미가 있다. 그리고 나는 사진들을 만든다. 실제로, 동물의 사진들은 우스운 방법에서 일어났다. 나는 약간의 샷들을 만들었다. 만일 당신이 그 밀착 인화지를 볼 수 있다면, 그것들은 대부분은 아이들에 관한 것이고 아마 내가 단지 놀고 있는 곳에서의 약간의 샷들이다. 그리고 어떤 점에서 나는 약간의 그 사진들에서 무엇인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 때 나는 그것을 작업했다.
D: 의식적으로?
W: 예. 그 때 어떤 점에서 나는 그것이 책으로서 의미를 가진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것은 만들어졌던 것이다.
D: 당신의 작업에서 유머와 아이러니는 얼마나 중요한가?
W: 나는 잘 모른다. 보라,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 방식에, 관련되지 않는다. 내가 무언가를 볼 때, 나는 무엇인가 우습거나 우스운 것처럼 보이는 이유를 알고 있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내가 아는 한 그것은 단지 또 다른 사진이다.
D: 당신이 그 밀착 인화지를 보았을 때, 당신은 무엇인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나는 종종 사진가들이 수십만의 사진들을 어떻게 찍는지를 궁금하게 생각했다 — 그리고 지금 그것에 의한 수백 수천의 사진들일지라도 — 그 자료를 기억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당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당신이 그것을 발견하는지를 아는가?
W: 대단히. 그것은 내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그것은 단지 네가티브이든 아니든 발견하기에 불가능했던 때이다. 그러나 나는 기본적으로 단지 한 사람의 영향operation이다, 그래서 그것들에 정신적인 문제를 안겨 주게 된다. 나는 그것이 매우 가치 있는 파일링filing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 않다.
D: 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당신의 작업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W: 나는 그렇다고 확신한다, 그러나 나는 그것에 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것은 가망이 없다. 나는 단념했다. 당신이 무언가를 바라봐야 할 때마다 당신은 단지 어떤 종류의 고된 일drudgery을 살펴보아야 한다. 나는 지금까지 어떤 것들을 분류했었다, 그러나 그것들을 찾는 것에서 고된 일은 있다. 항상 보이지 않는 재료stuff는 있다.
D: 당신은 뉴욕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을 위해 당신의 첫번째 작업을 받아들였다. 어떻게 Edward Steichen은 당신의 작업을 알고 왔는가?
W: 나에게는 대리인agent이 있었다. 스타이켄Steichen이 "인간가족전The Family of Man"을 하고 있었을 때, 나는 언젠가 그 사무실에 갔었다. 나는 "인간가족전"에서 스타이켄을 도왔던, 웨인 밀러Wayne Miller로 생각했고, 거기에 있었고 많은 사진들을 빼내었다. 그래서 나는 한 메시지를 얻었다: "이 사진들을 찍고, 스타이켄Steichen을 불렀고, 선정을 하고 이 사진들을 거기에서 받아들였다". 그리고 그것은 내가 그를 어떻게 만났는지이다.
D: 그 박물관은 무엇을 구입했는가?
W: 예, 그들은 그 전시show를 위해 약간을 구입했었다.
D: 그들은 얼마나 많이 구입했는가? 그것은 약 1960년이었다.
W: 나는 기억하고 있지 않다.
D: 당신은 얼마나 많이 그들이 그것들의 값을 지불했는지를 기억하고 있는가?
W: 각각 10달러. 아무도 그 때 프린트들을 팔지 않았고 가격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았다. 당신의 생계 소득의 관점에서, 그것은 농담이었다.
D: 당신은 대중이 미적이든 경제적이든 사진가들의 작품들을 찬양할 것을 기대했는가?
W: 아니다. 우선, 만일 그들이 축하하고 있다면 나는 알지 못한다. 그러나, 나는 내가 꽤 잘 생활할 수 있고, 또는 합리적으로, 또는 어떤 정해진 나의 삶을 만들고, 여하튼, 프린트들에서 충격을 주었다. 나는 그것이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을 믿지 않는다. 나는 결코 그것을 예상하지 않았다; 나는 아직도 그것을 믿지 않는다.
D: 당신은 사진에서 현재의 관심의 증가를 어떻게 설명하는가?
W: 오, 나는 그것의 약간이 세금, 감세 수단으로 내야 한다고 확신한다.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있다; 달러를 가지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걱정하고 있는 사람들은 있다. 그들은 어려운 듯 보이는 무엇이라도 얻고 싶어한다. 나는 잘 모르지만, 나는 그것이 경제적으로 하게 된다고 생각한다. 때때로 당신은 그가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진을 사는 누군가를 데리고 간다.
D: 사진에 매우 흥미를 가진 모든 그 젊은이들은 어떤가?
W: 그들은 사진들을 사지 않는다. 젊은이들은 사진을 살 돈이 없다. 나는 정말로 누군가 문제matter에 대한 큰 충분한 감각에서 사진들을 즐기는 것에 어떤 믿음도 가지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한 편에, 재정에 관한 모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야심이 있는 사람들은 있다. 만일 당신이 되돌아간다면, 예를 들면, Sculls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은 사회적으로 야심이 있었다. 만일 당신이 거장의 사진을 살수 있다면, 그것은 사회적으로 어떤 이익도 당신에게 주지 않는다.
D: 게다가, 당신은 그것들에서 충분해 질 수 없다.
W: 그리고 또한 심지어 프랑스 인상파의 화가들. 그래서 Sculls는 팝pop을 샀다. 그것은 정치적이었고, 그들은 그것을 요구했다. 그리고 나는 또한, 사진과 더불어, 어느 정도,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어느 쪽도, 그것을 할 만큼 소비하지 않는다.
D: 그 때 당신은 사진에서, 경제적이든 미적이든, 관심의 동요의 수명longevity에서 많은 신념을 가지고 있지 않는다. 당신은 이 순간을 대표하는 무언가로서 그것을 보는가?
W: 나는 당신이 미적인 것에 의해 의미하는 것을 알지 못한다.
D: 그런데, 우리는 경제적 이유에 있어서의 흥미의 동요를 지적하고 있다, 그 사실보다 오히려 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은 본격적인 예술 형식으로 사진에 대해 생각한다.
W: 나는 그들이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해 마음에 두지 않는다. 이 사람들의 일부는 많은 다른 사진가들에 의해 매우 좋은 약간의 사진들을 배우고 있다.
D: 동기부여motivation를 위해서든?
W: 그렇다. 알게 뭐야?
D: 그러나 만일 그들의 관심이 경제적으로 발생한다면, 그때 사진은 짧은 기간 추구 일 것이다.
W: 아마도. 나는 하루에 한번 찍을 것이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나는 무엇이 일어날지 전혀 모른다. 어쩌면 -- 만일 그들이 보트를 살 여유가 없다면, 아마 그들은 프린트를 산다. 무엇이 그들의 달러를 지불하는지 누가 아는가?
D: 내가 오늘 아침에 당신의 사진을 찍고 있었을 때, 잘 의도된 기이한 행동과 더불어 나는 내 자신의 위노그랜드Winogrand를 만들 시도에서 나의 카메라를 기울였다. 내가 이해하는 것에서, 그것은 그것이 했던 방법이 아니다. 당신이 종종 사용하는 수평이 기울여졌던 프레임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리고 당신이 사진을 만들 때 당신의 카메라는 기울여졌는가?
W: 아니, 그것은 기울어지지 않았다.
D: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W: 그런데, 보라, 프레임에서 수평의 가장자리가 판단의 기준이어야 한다라고 하는 임의의 생각이 있다. 그리고 만일 당신이 그 사진들을 연구한다면, 당신은 내가 수직선을 충분히 자주 사용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나는 어느 한쪽의 가장자리를 사용한다. 만일 그것이 수직의 가장자리만큼 좋다면, 그것은 수평의 가장자리만큼 좋다. 나는 이유 없이 그것을 결코 하지 않는다. 당신이 볼 유일한 것은 작업하는 것이다. 그것을 하기 위한 여러 가지 이유들은 있다. 그러나 그들은 기울이지 않는다고, 당신은 안다.
D: 그 때, 당신은 그 앵글을 어떻게 만드는가?
W: 당신은 판단의 기준으로서 수평의 가장자리 대신에, 수직의 가장자리를 사용한다. 나는 거지가 있는 사진을 가지고 있다, 거기서 한쪽 편에서 프레임에 들어가고 있는 팔이 있다. 그리고 그 팔은 수평의 가장자리와 평행이고 그것은 그 작품을 만든다. 그것은 모든 게임이라고, 당신은 알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놀이를 하기 위해, 흥미를 있게 해 준다.
D: 대체로 시스티나Sistine 성당 패션에서, 그 가장자리에서 들어오는 팔이 있는 또 다른 사진이 있다. 그것의 끝에 있는 그 팔과 손은 코끼리의 코에 음식을 주고 있다.
W: 아, 당신은 동물의 책의 표지를 의미한다. 그것은 내가 지금 말하고 있는 것과 관계가 없다. 그것은 단지 내가 나와 어울리는 팔을 지녔다라는 것이라고, 당신은 알고 있다. 나는 그 팔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을 것이다!
D: 교육은 당신이 사진을 찍는 방법에 영향을 미쳤는가?
W: 나는 정말로 잘 모른다.
D: 당신은 당신의 학생들로부터 많이 배우는가? 당신은 그들의 반응에 대한 어떤 반응들, 어떤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있는가?
W: 아니, 내가 가르칠 때 생기는 유일한 것은 내가 질문을 요청할 학급에 일부 학생들이 있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가르치는 것은 당신이 보고, 그 작업의 사진들, 사진들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흥미 있는 일이다. 가르치는 것은, 나뿐만 아니라 적어도, 사진을 찍는 것에 관련이 없다. 그러나 때때로 나는 아마 내가 그 질문을 다루기 시작할 학기말에 그리고 벽에 기대어 손을 들고 질문을 하는 학생을 곤란하게 할 것이다. 당신은 내가 의미하는 것을 알겠지요. 그것은 쉽지 않다.
D: 몇년 전에 한 학생은 당신에게 한 사진에서의 특성이 무감각한 대신에 흥미 있게 하는지에 관해 물었다. 그리고 당신은 사진에 관한 모든 것을 기술하고 있는 뚜렷한 진술과 함께 대답했다. 당신은 그것이 사진을 찍힐 때까지 사진에서 무언가 무엇처럼 보일지에 관해 잘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당신이 사용했던 다소 단순한 문장은 당신과 함께 넓게 동일시되었다, 그리고 그 문장은: "나는 무언가 사진을 찍었던 것처럼 보이는 것을 발견하는 사진이다". 그것은 약 5~6년 전에 있었다. 그리고 나는 지루하게 하는 것보다 당신을 더 불쾌하게 하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 아이디어를 확장하거나 그 후 수정하기를 바랄 것이다. 당신은 지금 그것을 어떻게 나타낼 것인가?
W: 그런데, 나는 그것이 어느 쪽이든, 그 때 단순했다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그것들에 흥미가 있었기 때문에 내가 사진을 찍는 것들이 있다. 그러나 결국, 당신은 내가 거기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에 관해 알고 있다. 가까운 오늘밤에, 나는 그 사진이 사진 찍혔던 것이 아니고, 그 밖의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그것은 변화transformation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바로 그렇다. 그것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그러나 그것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 이런 식으로 설명을 한다 — 나는 항상 나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것의 사진을 찍는다. 나는 그것이 사진 찍었던 것처럼 보이는 사진들을 감수한다. 나는 그와 같은 것을 말하고 있다; 나는 그것을 바꾸지 않았다. 나는 나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것의 사진을 찍는다. 나는 다른 어떤 것도 말하지 않았다고, 당신은 안다.
D: 그런데, 생기가 있게 하거나 활기가 없게 하는 사진에 관한 것은 무엇인가?
W: 그것은 얼마나 문제가 될까! 그것은 내용과 형태 사이에서 논쟁과 함께 하게 된다. 항상 그것은 그 에너지, 그 긴장, 그 존재가 흥미 있거나 아니거나 그것에 원인이 있는 것이다. 단지 당신에게 정보를 주기 위해 작용하는 사진들은 있다. 나는 결코 피라미드를 보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사진들을 보았었다; 나는 피라미드나 스핑크스처럼 보이는 것을 안다. 그것을 하는 사진들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종류의 관심에 만족한다. 대부분의 사진들은 그 세계에서 벌어지는 것, 삶에서이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그것은 지루하다. 삶은 평범하다고, 당신은 알고 있다. 예술가는 평범함banality을 다룬다라고 말한다. 나는 훈련discipline이 무엇인지 마음에 두지 않는다.
D: 그리고 당신은 그 평범한 것에서 신비를 어떻게 발견하는가?
W: 그런데, 그것은 흥미 있는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프레임할 때, 변화는 있다는 것을, 당신은 안다. 그것은 그것을 바꾼다. 새로운 세계는 만들어진다.
D: 그 생각이 깊은 문맥context은 그것을 더 묘사적이게 하고, 변화하는 것에 의한 그것은 의미의 전체 새로운 레이어layer를 느끼게 하는가?
W: 당신은 나에게 그것이 일어난 이유를 묻고 있다. 단지 문맥에서 문제things를 꺼내는 사실을 제외하고, 나는 이유를 잘 모른다. 그것은 신비의 일부이다. 어느 정도는, 변화는 나에게 신비이다. 그러나 변화는 있다, 그리고 그것은 매력적이다. 바로 어떤 사람의 가족 앨범이 얼마나 최소인지에 관해 생각해라. 그러나 당신은 그것들 중의 하나를 보기 시작한다, 그리고 모두가 사용할 말은 "매력적이다charming"라는 말이다. 무언가 단지 일어났다. 그것은 기계적이다, 단지 카메라를 영리하게 조작한다. 당신은 당신에게 만족스런 일도 많았다는 것을, 당신은 안다. 단지 그것에 대해 잘 묘사하는 것에 의해, 무엇인가 일어난다.
D: 당신이 확장된 기간에 걸쳐서 반응했던 그들의 작업에서 일어난 것들을 나타내는 많은 사진가들이 있다. 당신이 발견했었던 작업이 당신에게, 중요했던 것인가, 또는, 영향을 주었던 것인가?
W: 그런데, 우리는 희망에 대해 말할 수 있었다, 그뿐이다. 나는 에반스Evans와 프랭크Frank로부터 무언가를 배웠기를 바란다
D: 여하히 그들은 당신의 작업, 당신의 비전, 또는 당신의 삶에 정보를 주었는가?
W: 나는 단지 Evans와 Frank의 작업에 대해 말할 것이다. 나는 내가 배웠던 것을 쉽게 말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 내가 배웠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놀랄 만한 사진이 있을 수 있었던 방법이다. 나는 내가 사진들에 의해 정말로 행동하게 되었던 것은 처음이었다고 생각한다.
D: 당신은 Walker Evans를 알고 있었는가?
W: 아니오, 정말로 아니다. 우리는 친구가 아니었다.
D: 까르띠에 브레쏭Cartier-Bresson와 케르테즈Kertesz는?
W: 나는 파리에서 브레쏭Bresson을 한번 만났었다. 내가 아마 조금 더 잘 알고 있는 Kertesz. 그러나 나는 그 사람들과 친구는 아니다. 나는 Robert와 친구는 아니다. 나는 Robert를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
D: 그러나 당신은 당신의 동시대 사람들, 많은 현대 사진가들과 밀접하게 관련되었다.
W: 그렇다 물론. Lee Friedlander, Tod Papageorge.
D: 당연히 일류 사진가, Tod Papageorge는, "공공 관계Public Relations"로 불렸던 당신의 전시의 큐레이터였다. 한 사진가가 다른 사람의 전시의 큐레이터일 뿐만 아니라, 그의 작업을 위해 서문을 쓰게 된 것은 어떻게 된 일인가?
W: John Szarkowski에게 물어라. 그것은 나의 생각이 아니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만일 나에게 OK했냐면 그는 나에게 물었다, 그리고 나는 기뻐했었다.
D: 당신은 함께 그 거리들을 활보했었는가?
W: 아니다, 우리는 함께 작업하지 않는다. 우리는 점심 또는 무엇인가 만날지도 모르고, 아마 우연히 그 과정에서 조금 배회하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긴 여행expeditions을 하지 않는다.
D: 바로 그 전시. 1967년에 당신의 작업은 리 프리랜더와 다이안 아버스와 함께, 뉴욕현대미술관에서 전시했었다. 당신은 당신과 함께 3명이 적당한 조합이었다고 느끼는가? 또는 중요한 차이가 있었는가? 당신은 같은 학교의 관계이었는가?
W: 아, 우리는 모두 기본적으로 다르다. John는 그 전시의 타이틀을 "New Documents"라고 붙였다, 그리고 약간의 설명이 있었다. 나는 그것에 의거해 판단할 것이다. 나는 무엇이 써졌는지에 관해 기억하고 있지 않다, 그렇더라도.
D: 뉴욕 현대 미술관은 당신 자신의 캐리어career에서 매우 영향을 미쳤는가?
W: 나는 잘 모른다. 무슨 말인가 하면, 그것은 내가 하는 것과 관계가 없다는 것이다. 아마 나의 판매에서 약간의 차이를 만들었고, 나는 놀라지 않을 것이다. 또한, 내가 측정 장치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물어봐야 한다. 만일 내가 그 도시에 있다면, 나의 비즈니스로 만들려고 전시를 하는 사진가들은 있다. 전혀 관심도 없는 사진가들도 있다.
D: 당신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것에 대해 나에게 이야기해라.
W: Tod 또는 Hank Wessel, Bill Dane, Paul McConough, Steve Shore. 확실히, Robert Adams. 나는 그들이 하는 것을 볼 준비가 되어 있다. Nicholas Nixon, 또한, 나는 나의 비즈니스로 만들 것이다. 꽤 영리하게 작업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D: 그 작업의 품질을 위해 -- 기계적이고, 복제할수 있는 프린팅 -- 사진의 외관을 비판하는 데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인가? 당신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당신의 암실에서 보내는가? 당신은 당신 자신의 작업을 어떻게 현상하는가?
W: 나는 나 자신의 필름을 현상한다. 그리고 나는 분발하여 작업한다. 나는 그것을 쌓아올린다.
D: 당신은 얼마나 늦게 했는가?
W: 현상과 프린팅에서, 내가 늦게 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그것은 쉽게 측정할 수 없다. 나는 농담이다. 그것은 내가 하는 방법이다; 무슨 말인가 하면, 그것은 바로 내가 작업하는 방법이다. 나는 결코 당황했다고 느끼지 않고 있었다. 나는 잘 끝냈다는 것을 알고 있다.
D: 당신은 당신과 일하는 어떤 보조자가 있는가?
W: 그런데, 나는 매우 좋은 프린터printer인 좋은 친구가 있다. 그리고 그는 나를 위해 많은 양의 프린팅을 한다. 나는 모든 현상을 한다. 만일 누군가 나의 필름을 실수하여 잡쳐 버린다면, 나는 그것을 하는 편이 좋겠다. 나는 다른 누구에게도 화내고 싶지 않다.
D: 당신이 작업할 때 예상외의 것이나 실수는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가? 그리고 그것은 얼마나 자주 행복한 놀람으로 나타나는가?
W: 나는 기술적인 실수goofs에 대해 말하고 있다. 나는 꽤 많았다. 당신이 나타내고 있는 그러한 사진이 기술적인 것들, 기술적인 현상에 대해 더 많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 종류의 작업에 전혀 흥미가 없다. 나는 실수했었다, 그리고 흥미 있는 무언가가 있었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그것은 단지 나에게 흥미를 일으키지 않는다.
D: 약간의 당신의 사진들은 당신의 작업의 전개와 현상에서 중요한 요소key로서 묘사하고 있는가?
W: 없다, 나는 어떻든 그 방식으로 그것들을 다루지 않는다.
D: 어떻게 당신은 그것들을 다루는가?
W: 나는 잘 모른다. 나는 나의 사진들을 보기 만하지 않는다. 나는 때때로 내가 장인mechanic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사진을 찍는다. 그 때가 오면, 어떠한 이유라도, 나는 약간의 프린트가 만들어지고 재료를 얻고 편집하는 것에 관계하고 있다. 나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것들이 있다. 그러나 나는 정말로 그것들을 많이 숙고하지 않는다.
D: 그런데, 무엇이 당신에게 가장 많이 흥미를 일으키는가? 당신의 작업에 대해 알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들은 무엇인가?
W: 나는 적어도 사진적으로 흥미 있는 약간의 재료stuff가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야기하려는 것에서 손을 떼는 일이 있다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다. 특히 자기 자신의 작업. 또한, 말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 때때로 나는 다른 작업에 대해 오히려 많이 말할 것이다.
D: 당신의 작업은, 특히 공공 관계Public Relations에서, 그 유명한 신문 사진가, 위지Weegee의 작업과 종종 비교되었다. 당신은 어떤 비교들이나 유사들을 보는가?
W: 아니, 나는 우리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우선, 그는 매우 다른 것들을 다뤘다. 나는 누가 그 비교를 하는지 모른다. 그것은 나에게 전혀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D: 우리에게 당신의 새로운 책에 대해 이야기하라.
W: 그것은 스톡사진Stock Photographs이라고 불리웠다. 그것은 포트 워스Fort Worth 가축 쇼와 로데오에서 하게 되었다. 나는 포트 워스 미술관에서의 전시show를 위해 촬영을 위임받게 되었다. 당신은 1년을 촬영했고 그 전시는 다음 해에 있었다, 그때 로데오가 그 도시에 있었다. 그것은 큰 그룹 쇼show이었다. 나는 유일한 사진가이었다. 비디오 촬영감독과 약간의 조각가들이 있었다: Red Grooms, Rauschenberg, Terry Allen. 나는 내가 얼마간 망설였다고 생각한다, 나는 잊었다, 그 쇼에서 60개 정도의 사진들. 그리고 오프닝에서, 만일 내가 그것에서 책을 만들 예정인지 누군가 나에게 물었다. 그리고 나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만일 내가 책을 만들 예정이라면, 나는 더 많이 촬영하고 싶을 것이다. 보다시피, 당신은 책을 만들고, 당신은 진짜 멋진 책이 되기를 바란다. 여하튼, 이 사람들은 나에게 아이디어를 줬다, 다음 해 나는 갔고 약간의 촬영을 했었다, 그리고 그 다음해에 나는 얼마간 더 많이 촬영했다. 그리고 그것은 그것이었다. 나는 아마 총 14일을 촬영했다,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D: 당신은 텍사스Texas에서 가르치고 있었고 그때, 그래서 당신은 카우보이와 서부에 약간의 친밀함을 가지고 있었다. 그 로데오 사진들은 매우 유쾌한 진리를 말하지 않는다고 말하게 되었다. 카우보이 영웅의 그 이미지는 다소 기분이 상하게 된다. 그것은 당신의 의도이었는가?
W: 나의 의도는 흥미있는 사진을 만드는 것이다. 바로 그것이다, 결국. 나는 그것을 만들지 않는다. 그것이 내가 결코 만들지 않았던 세계라고 말하자. 그것이 내가 다루는 것이다.
D: 그러나 어떤 사람이 어떤 사진을 찍고, 찍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가.
W: 그런데, 만일 당신이 그 책을 유심히 훑어본다면, 그것은 -- 내가 드라마틱하게 발견했던 얼굴들 -- 얼굴들의 주된 포츄레이트 갤러리이다. 그리고 그것들의 약간은 꽤 드라마틱한 사진들로 밝혀졌다. 그러나 그렇다고, 나는 생각한다. 그들은 행동action에 있었다; 그곳의 사람들은 춤을 추고 있다. 약간의 실제 로데오 행동과 약간의 다른 동물의 사진들, 가축의 내용을 더하여. 그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방식이다. 그것은 이 세상의 하나의 세계이다. 그러나 그것은 보도coverage가 아니다; 그것은 나의 주관적인 관심의 기록이다.
D: 당신의 관심 중의 하나로 만들었던 또 다른 기록이었다, 적어도 그 당시에! 나는 여성에 관한 책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당신은 그 수집collection을 어떻게 모았는가?
W: 그것은 같은 것이라고, 당신은 알고 있다. 나는 여전히 강제적으로 여성에게 흥미가 있다. 재미있네요, 나는 항상 강제적으로 여성을 사진을 찍었었다. 나는 아직도 그렇다. 나는 "여성들의 아들은 아름답다"는 것을 매우 잘 할지도 모른다. 나는 확실히 그 작업을 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만일 내가 출판했던 것과 같은 무언가를 얻으려고 노력하고 싶다면 나는 그 사진들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농담일 것이다.
D: 당신은 의도했는가?
W: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다, 또 다른 책은 그것을 바란다! 그것은 그 책이 그 사진들을 다루는 것에 있어서의 나의 어려움에 관해 흥미 있었다는 것이다. 그 여성이 매혹적일 때, 그것은 흥미 있는 사진인가, 또는, 그것은 그 여성인가? 나는 그것에 머리가 아팠었다, 그것은 그것이 흥미 있었던 이유이었다. 나는 내가 항상 그것을 분명히 했다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어느 쪽이든, 그것이 분명했었다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흥미 있는 책이다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내가 했던 다른 책들만큼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D: 당신은 어떤 책을 가장 즐겨 보았는가? 어떤 프로젝트가 당신을 더 많이 만족하게 했는가, 당신이 그것들을 구성하는 동안 또는 그것들이 세상에 알려질 때, 책 또는 전시에서?
W: 없다. 나는 사진을 찍는 것을 즐긴다. 그것은 항상 흥미 있다, 그래서 나는 다른 것보다 더 재미있는 어떤 것을 말할 수 없다. 모든 것은 그 자체의 어려움들을 가지고 있다.
D: Tod Papageorge가 뉴욕현대미술관에서 당신의 전시 중의 하나의 큐레이터이었다, 그는 당신이 기표significant의 형태의 사진들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기의signifying의 형태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 표현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W: 나는 그것이 사진적인 묘사가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것은 카메라가 사물을 묘사하는 방법이다.
D: 당신의 작업 전체에 걸쳐서, 그것도 활동적인 것과, 이야기narrative 표현은 있다. 당신은 동의하는가?
W: 나는 일반적으로 무언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다룬다. 그래서 내러티브narrative가 있다고 말하자. 종종 충분히, 그 사진은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것의 질문을 가지고 논다. 거의 그 방식의 익살puns은 작용한다. 그것들은 질문으로 사물들의 의미를 불러낸다. 당신은 아는가, 왜 당신은 익살에 웃는가? 언어는 이 세상에서 모든 우리 존재에 기본이다. 우리는 그것에 의존한다. 그래서 익살은 질문에의 단어의 의미라고 부른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를 무시무시하게 뒤엎는다. 우리는 갑자기 우리가 죽으려 하지 않고 있다고 알기 때문에 웃는다. 나는 사진들을 다루는 많은 것들의 작업을 생각한다.
D: 많은 당신의 작업에서 당신은 현대 미국을 묘사했다. 당신은 어떤 되풀이하여 발생하는 주제들을 발견하는가, 또는 당신의 주의를 끌거나 우리의 것을 끌어내야 하든지 어떤 도상(圖像)학iconography을 발견하는가?
W: 그런데, 당신은 전에 그것을 말했다, 사진들에서의 여성들. 여성들을 제외하고, 나는 잘 모른다. 나의 작업은 로버트 프랭크가 했던 방식을 하지 않았다.
D: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W: 나는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었고 그곳의 사진을 찍고 있었다. 그것이 전부이다.
D: 어떤 특별한 주제라도 있는가?
W: 없다. 나는 모든 곳에 있다. 정말로.
D: 그리고 그때 당신은 그 밀착 인화지를 보게 되고 그 작업이 -- 책으로, 또는 다른 어떤 것으로 -- 합쳐진 것으로 다시 한번 깨닫는다.
W: 나는 이 재료의 가능한 사용의 어떤 생각으로부터 나 자신을 분리하려고 정말로 노력한다. 그것은 그 훈련의 일부이다. 내가 작업하고 있는 동안 나의 유일한 목적은 흥미 있는 사진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들을 다루는 것은 또 다른 행위act -- 이후의 중요한 점이다. 확실히 내가 작업하는 동안, 나는 그것들이 가능한 한 소용이 없길 바란다.
D: 무엇이 당신을 로스앤젤레스로 이동하게 했는가?
W: 나는 그곳의 사진을 찍고 싶었다. 그러나 나는 뉴욕으로 되돌아올 것이다. 나는 내가 연예entertainment 비즈니스에 관해 더 많이 초점을 맞추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미 그 일부를 하고 있었다, 여러 가지의 바보 같은 짓monkey business. 그러나, 정말로, 나는 모든 곳에 있다.
D: 당신이 연예 비즈니스를 말할 때, 당신은 영화에 관련이 있는 것들을 의미하는가?
W: 예, 영화. 당신은 알고 있다, 많이, 기타 등등.
D: "스타stars"보다는 오히려?
W: 무엇이든지. 나는 매우 잘 접근할지도 모른다. 나는 잘 모른다. 나는 여기에 앉아 있을 수 없고 내가 어떤 사진들을 찍으려고 하는지 알고 있다.
D: 환경은 -- 장소location -- 당신의 사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는가?
W: 그런데, 로스앤젤레스는 오랫동안 나에게 흥미를 일으켰다. 같은 이유를 위해, 나는 5년 동안 텍사스Texas에 있었다. 나는 그곳의 사진을 찍고 싶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곳에 사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2년 동안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나는 꽤 오랫동안 집시이었다. 그것은 끝날 것이다. 나는 뉴욕으로 되돌아갈 예정이다. 나는 뉴욕 시민이다. 사실, 나는 텍사스Texas와 캘리포니아와 같은 장소에 더 있으면 있을수록, 나는 내가 뉴욕시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어떤 혼란confusions도 가지지 않고 있다. 그것에 관해.
D: 우리는 워커 에반스Walker Evans와 Cartier-Bresson와 Robert Frank와 같은 사람의 영향에 대해 말했다, 물론, 당신의 작업에서도. 당신은 어떻게 그들과 당신의 작업을 대비시킬 것인가?
W: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다르다고, 나는 생각한다. 에반스Evans와, 적어도, 그것은 단지 우리가 사진을 찍는 시대에 관해서이다. 그리고 많은 것들에 대한 나의 태도는 Evans의 것과 다르다. 그가 했던 것보다 그 세계에서 내가 그것들을 위한 다른 종류의 관심을 가졌다라고 말하자. 나는 다른 종류의 진지함seriousness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오해받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확실히 나의 태도가 다르다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내가 사용하는 카메라, 그리고 내가 그것들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르다. 그가 사진을 찍는 것들은 어떤 종류의 절묘한exquisite 맛을 묘사한다. 그리고 내가 사진을 찍는 것들이 그것의 부족한 것을 묘사할지도 모른다라고 말하자. 당신은 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관해 아는가? 그는 매우 좋은 쇼핑객shopper과 같았다.
D: 그리고 당신은?
W: 나는 그 문제가 다르다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와 앗제Atget에 관해 생각하고 있었다. 그들이 사진을 찍었던 것들은 종종 아름다웠다, 그리고 그것은 대단한 질문이었다, 무언가 사진을 찍기 위해 그것은, 당신이 보는 것과 시작하는 아름다움이었다. 그 사진은 사진 찍혔던 것보다 더 아름답거나 더 흥미있어야 한다. 적어도, 나는 훨씬 세속적인mundane 대상들을 다룬다. 나는 정말로 하지 않는다; 실제로, 나는 그 모든 것을 다룬다. 나는 다른 것들을 멀리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너절한 것garbage을 피하지 않는다.
D: 약간의 그 세속적인 대상들이 당신의 초기 상업적인 작업로부터의 잔존물holdover이라고 당신은 생각하는가?
W: 아니, 없다, 나는 싫어한다.
D: 당신은 긴 시간 동안을 광고에서 일했다. 그것은 당신의 작업에 영향을 줬는가?
W: 나는 그것을 미심쩍게 여겼다. 무슨 말인가 하면, 나는 2명의 우두머리와 일할 수 있었다. 오히려, 광고를 하는 것과 다른 상업적인 작업을 하는 것은 훈련에 있어서 최소한 실습이었다.
D: 생계를 꾸려가야 했던 젊은 사진가에게 광고와 같은 상업적인 작업이나 가르치는 것에 충고해 주시겠습니까?
W: 당신은 특정한 사람을 다뤄야 할 것이다. 니켈nickel의 가치가 있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지에 관해 가르치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또한 광고에서. 그때 잘 해내는 일부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나는 어떤 일반화도 만들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만일 특정한 사람이 그런 질문을 하고 있었는지 안다, 나는 내가 말할 만큼 충분히 잘 이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또는 나는 아무것도 말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나는 잘 모른다.
D: 당신은 젊은 사진가들에게 어떤 일반적인 충고를 해 줄 것인가?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W: 그 주요한 문제는 당신 자신의 가장 엄한 비평가가 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당신은 지적인 작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동시에 작업해야 하는 것이다. 당신은 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당신은 더 훌륭한 작업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야 한다. 그것은 작업하는 문제이다.
D: 당신은 매일 사진을 찍는가?
W: 거의, 그렇다.
D: 그러나 당신은 매일 현상하지 않는가?
W: 빌어먹을 아니! 절대로 아니다.
D: John Szarkowski는 당신을 당신의 세대의 주요한 사진가라고 불렀다. 그것은 매우 높은 칭찬이다.
W: 그렇다.
D: 그러나 그것은 또한 매우 큰 부담이다.
W: 아니, 전혀 문제 없다. 무엇이 그것과 작업하는 데 관련이 있는가? 내가 사진을 찍고 있을 때, 나는 내 머리 속에 맴도는 일종의 무의미한 것을 가지지 않는다. 나는 사진을 찍고 있다. 그것은 결국 아무 관련이 없다, 그래서 그것은 어떤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내가 지금 그것을 볼 수 있는 것처럼 나에게 더 좋은 작업이나 더 나쁜 작업을 만들게 하지 않는다.
D: 당신은 그렇게 전개하기 위해 당신의 삶을 예상했는가?
W: 물론, 아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그것은 우습다. 나는 전혀 몰랐다. 당신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D: 당신은 무엇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가?
W: 살아남아surviving 있다, 그뿐이다. 그것은 내가 지금 당장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이다.
D: 말하고 싶은 것, 또한?
W: 그것은 예상외의 것이다. 그러나 나는 살아남아 있다. 나는 생존자이다. 그것은 내가 그것을 이해하는 방법이다.
D: 당신은 다음에 무엇을 하려 하는가? 당신은 어떤 전시나 책을 계획하고 있는가?
W: 요리하고 있는 것 외에, 지금 당장은 없다. 단지 촬영하고 있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그것은 무언가를 구성하고 있는 많은 작업은 있다, 그것이 전시 또는 책이든, 그리고 나는 매일 그것을 하고 싶지 않다.
D: 당신은 한 프로젝트에서 다른 것까지 당신을 추진시키는 매우 큰 호기심을 가진다.
W: 나는 프로젝트로서 그것들을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을 사진 찍고 있었다. 내가 동물들The Animals에 관해 작업하고 있었을 때, 나는 또한 많은 다른 일에도 작업하고 있었다. 나는 그 일들이 어떤 사진에 근거하고 있었기 때문에 동물원에 가고 있었다. 그것은 프로젝트가 아니었다.
D: 대부분의 사진가들이 작업하는 방법을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W: 나는 잘 모른다. 나는 무엇이 일어나는지에 관해 안다. 나는 아무것도 일어나고 있지 않는 사진들의 박스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공공관계Public Relations. 무슨 말인가 하면, 나는 아주 오래 전에 이벤트들을 하려 했었다, 그리고 나는 아직도 그렇다.
D: 당신은 어떤 특히 어려운 임무들이나 사진적인 순간을 가진 적이 있는가?
W: 아니, 그것이 어려운 유일한 것은 일어나고 있는 때에 필름을 재장전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그것을 충분히 빠르게 할 수 있는가?
D: 당신이 가장 빠른 카메라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분명하게 약간의 비법을 가진다.
W: 그런데, 내가 정말로 가장 빠른 것인지 나는 잘 모른다.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나는 그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일 내가 무거운 무언가를 들고 있다면 그것은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나는 라이카Leicas를 들고 있다. 당신은 그것에 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나는 가래shovel를 조작하지 않았고 피곤해지지 않았다.
D: 당신은 당신이 때때로 장인mechanic으로서 당신 자신을 생각하는 것을 이전에 말했다. 당신은 또한 당신 자신을 예술가로서 간주하는가?
W: 나는 아마 그렇다. 나는 어느 쪽도, 그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만일 내가 생각해야 한다면, 그래, 나는 그렇게 추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