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시 Aug 20. 2020

약의 부작용 하나  

약을 먹고 싶지 않다 

7월 15일 수요일 오후, 


약을 먹은 이후로 낮잠을 오래 잔다. 예전 같으면 30분~1시간 정도면 개운했는데, 잠이 들면 일단 몸이 무거워지고, 1~2시간은 자야 깨어난다. 이날도 일을 하다, 사무실 소파에서 잠들었다. 1시간 넘게 자다 깼나, 정신이 멍했고, 갑자기 답답함이 밀려와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그냥 앉아서 울었다. 그러다 아영이에게 전화를 했고, 정신이 여전히 없었다. 


병원에 전화를 걸었다. 울면서, 너무 힘들다고, 어떻게 되는 거냐고. 


약봉지에서 노란 알약을 먹으면 30분 정도면 안정될 거라 했다. 그래도 힘들면 다시 연락하라고, 걱정 말라고. 전화를 끊고 약을 먹고 넷플릭스를 틀었다. 조금씩 괜찮아지고 있었다. 


더 이상 약을 먹고 싶지 않았고, 스스로 마음을 조율하고 싶었다. 그럴 수 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따듯한 사람을 만날 수도 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