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근 liam Sep 02. 2015

학교 앞 집 리모델링(13)

옥상방수


+
옥상방수 준비작업 및 몰탈

이십여 년의 때를
벗겨냅니다

고압세척기의 힘이 대단하더군요

위의 사진이 청소 전 모습입니다

이끼와 물때로 시커먼 바닥과
벽의 모습입니다

이런 녀석이 고압세척기를 만나니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변하네요 ^^

무척이나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넓은 옥상을
꼼꼼히 세척을 합니다

고압 호스가 꼬이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더군요 ^^

청소를 깜빡하고
건물 밑에 주차를 했더니

밑에 있던 차와 스쿠터가
거지처럼 변했네요 ^^


그리고 오늘은
열심히 몰탈 방수를 했습니다

넓은 옥상을 수십 번 
몰탈통과 40kg의 시멘트 그리고
물을 오르락 내리락

롤러로 페인트 칠하듯
바닥과 바닥과 만나는 벽면을
꼼꼼히 칠하고

마르면 또 칠하는 루핑연속
오늘따라 왜 이리 더운지
땀을 한 바가지 쏟았네요

휴~
이사가 가까워지니
작업의 강도가
높아져서 체력이  흐물흐물합니다 ^^

이렇게 또 하루가
흘러가네요

작가의 이전글 학교 앞 집 리모델링(1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